[라포르시안] 코로나19 중앙방역대책본부는 20일 현재 총 누적 확진자는 8,652명이며, 이 중 2,233명이 격리 해제됐다고 밝혔다. 

중대본에 따르면 20일 0시 기준으로 추가 확인된 확진자는 87명이고, 새롭게 격리 해제된 환자는 286명 증가했다. 

시도별 환자 수를 보면 대구와 경북 지역이 아직 많은 상황이다. 우려 되는 점은 최근 들어 서울 ·경기 등 수도권의 환자 발생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라는 것이다. 

감염경로에 대한 조사 결과 현재 80.6%는 집단발생과의 연관성이 확인됐고, 19.4%는 산발적인 발생이거나 조사 또는 분류 중인 사례이다. 

신규로 많이 발생한 지역은 대구 지역으로 34명이다. 요양병원과 요양원에 대한 전수검사를 진행하면서 환자 사례가 증가한 상황이다. 

서울 지역은 17명이 증가했는데, 콜센터 관련 접촉자나 직원들이 잠복기를 거치면서 증가하는 상황이다. 

서울이나 경기 지역은 해외유입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경기 지역도 14명이 증가했는데, 주로 성남 은혜의 강 교회 관련된 추가적인 확인자와 분당제생병원 관련 사례이다. 

경북 지역도 13명 증가했다. 봉화의 푸른요양원 등 사회복지시설에서의 환자 발생이 증가하고 있는 양상이다. 전체 발생 중에서 신천지 관련된 사례는 58.7%로 분류됐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