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제약·바이오
피피씨코리아, 생동전문 CRO 바이오썬텍에 투자

[라포르시안] 아시아지역 임상시험수탁기관(CRO)인 피피씨코리아(PPC Korea)는 최근 생동성시험 분석기관 바이오썬텍 (Biosuntek Laboratory Co., Ltd.)에 투자와 함께 전략적제휴를 맺었다고 9일 밝혔다.

이를 계기로 양사는 의약품 임상개발을 위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기로 했다.

바이오썬텍은 생동성시험 분석 및 초기 임상시험이 강점인 반면, PPC코리아는 후기 임상시험에 강점을 갖고 있다. 양사는 이러한 전략적 제휴를 통해 고객사에 초기 및 후기 임상시험 전반에 걸쳐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잇게 됐다.

피피씨코리아는 PPC 그룹의 한국 지사로 지난 2010년 설립 이후 합성의약품의 임상연구뿐만 아니라 세포치료제, 바이오시밀러, 항암제를 포함한 혁신적인 의약품의 임상연구를 수행해 왔다.

바이오썬텍은 2008년 설립된 이래, 분석법 개발, 분석법 검증 및 시료 분석, 바이오시밀러 및 항체단백질을 포함한 단백질 분석, 생물학적 동등성시험, PK, DDI와 관련한 다양한 임상시험을 수행 중이다.

피피씨코리아 김상희 한국지사장(CEO)은 “바이오썬텍이라는 유수의 분석기관에 투자함으로써 전략적 제휴와 임상공동 마케팅을 통해 PPC와 바이오썬텍의 고객사들에게 보다 높은 가치의 통합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상기 기자  bus19@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상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