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대웅제약은 올해 3분기 영업이익 28억원을 기록해 전년동기 대비 65.2% 감소했다고 4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4.5% 늘어난 2,425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 감소는 나보타 소송비용 및 라니티딘 식약처 잠정판매 중지 조치에 따른 알비스 회수 비용 반영 등 150억원 이상의 비경상적 비용이 발생해 감소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전문약(ETC) 부문은 전년 동기보다 4.9% 성장한 1,749억의 매출을 기록했다. 릭시아나, 크레스토, 포시가의 주요 도입품목과 우루사, 다이아벡스 등 기존 주력 제품 실적 향상이 매출 상승에 기여했다.

나보타는 미국 시장 매출이 본격화 되면서 전년 동기 24억에서 247% 성장한 82.5억의 매출액을 달성했다.

일반약(OTC) 부문은 같은 기간 21.7% 성장한 281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주력 품목인 우루사, 임팩타민이 꾸준한 판매 증가세를 보였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ETC와 OTC부문의 꾸준한 성장과 수익성이 높은 나보타의 미국 수출 등으로 전년 동기대비 견고한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며 “미국에 이어 캐나다에 진출한 자체 개발 보툴리눔 톡신 제제의 북미 시장 공략이 본격화되고 올해 9월 유럽 EMA 승인을 획득함에 따라 내년 세계에서 2번째로 큰 시장인 유럽으로 본격적인 진출이 시작되면 중장기적으로 수익성 개선을 통한 이익 성장이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