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대한항산화영양학회(이사장 오한진)는 오는 18일 건국대병원 대강당에서 제2회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학술대회 1부는  ▲활성산소 형성과 항산화의 의미(대전선병원 김기덕) ▲Phytochemical 이란 무엇인가? ▲신체 내 작용과 그 의미(제일병원 박은정) ▲항산화력 측정과 이용방법(이대목동병원 유인선) 등 황산화 영양의 기본적인 내용에 대한 발표와 토론이 진행된다. 

2부는 항산화영양의 실제를 주제로 ▲Superfood 란 무엇인가?(순천향서울병원 유병욱) ▲비타민 C와 항산화, 어디까지인가?(유성선병원 채홍석) ▲Turmacin 의 임상적 응용: 통증을 중심으로(이대목동병원 이상화) 등 활성산소가 실제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과 진료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항산화요법에 대해 집중 논의한다.

런천 세션에서는 학술대회 준비에 기여한 공로가 큰 김기덕 소장(대전선병원 건강증진센터)에 대한 공로상 시상이 있을 예정이다.

오후에 진행되는 3부에서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항산화 식품(모링가)의 활동 (동산병원 김대현) ▲액상 칼슘과 비타민 D의 복합사용, 효율적일까? (건국대충주병원 권혁중) ▲장내미생물과 항산화 (보라매병원 오범조) 강의를 통해 항산화요법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진행된다.

마지막 4부에서는 계명대의대 김대현 교수의 좌장으로 ▲폴리코사놀의 효능: LDL/HDL 관점에서(을지대병원 오한진) ▲크릴 오일과 심혈관 질환(동아대병원 박주성) ▲오메가 3의 재발견: r-TG grade 란?(국제성모병원 황희진) 을 집중 조명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일반인과 학생도 학회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antioxidant.co.kr)후 수강 가능하며, 의사 참가자에게는 의협 연수평점 6점을 부여한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