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CJ헬스케어는 20일 베트남 호치민 시에 있는 비메디멕스와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정’의 기술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CJ헬스케어는 계약금과 단계별 기술료를 받고, 비메디멕스에 베트남 시장에 대한 케이캡정의 독점 판매권을 제공한다. 

베트남 시장에 케이캡정의 출시 시기는 오는 2021년으로 예상되며, CJ헬스케어는 출시 후 10년에 걸쳐 비메디멕스에 완제품을 공급한다.

비메디멕스는 지난해 8,100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베트남 제약 유통 전문기업이다. 1984년 설립돼 현재 베트남에서 PPI계열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CJ헬스케어는 케이캡정 기술 수출로 매년 두 자리 수의 성장률을 보이는 1,500억원 규모의 베트남 위식도역류질환 시장 확대에 주력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케이캡정은 올해 7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승인 받은 위식도역류질환 신약이다.

새로운 작용원리를 가진 케이캡정은 위식도역류질환에 주로 처방돼오던 PPI계열 제품의 한계점을 극복한 약물로 빠른 약효발현과 야간 위산 과다 분비 차단 등이 특징이다.

강석희 CJ헬스케어 대표는 “베트남 각 분야 1위 제약기업들과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정 기술수출, 항생제 씨네졸리드주 제품수출로 성공적인 베트남 시장 공략을 기대한다”며 “적극적인 세계 시장 진출로 우리나라 제약 역량을 알리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