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유성형외과피부과 권병소원장
엔비유성형외과피부과 권병소원장

갸름한 얼굴라인은 많은 여성들의 워너비다. 특히 요즘은 남자들도 갸름한 v라인 얼굴형을 가지고 있어야 미남이라는 말을 듣는다. 이런 미의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V라인 얼굴형을 만드는 많은 방법들이 미용시장에 등장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시술이나 수술적인 방법들은 남녀모두에게 좋은 선택지가 되고 있다. V라인을 갖고싶은 남녀들을 위해 갸름한 얼굴라인을 만드는 시술과 수술적인 방법들을 비롯해 그 효과를 알아보도록 하겠다.

가장 흔하게 알려진 것이 사각턱보톡스다. 사각턱보톡스는 얼굴턱부위에 있는 근육을 축소해주는 주사시술이다. 양쪽 턱부위에는 근육이 존재하는데, 근육이 축소되면 얼굴이 갸름해지는 효과가 나타난다. 시술 후 1~2주 후에 효과가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다.

사각턱보톡스와 더불어 잘 알려진 것이 ‘얼굴지방분해주사’다 달걀주사 혹은 윤곽주사라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한다. 얼굴지방분해주사는 말 그대로 얼굴 지방을 분해해서 몸 밖으로 지방을 배출해주는 시술이다. 볼, 이중턱, 턱선, 광대에 쌓인 지방을 분해하는 데 효과적이다. 얼굴에 지방이나 군살이 많은 사람들에게 효과적이다.

달걀V지흡인 이중턱, 턱선, 볼 등에 쌓인 지방을 제거하는 수술이다. 달걀V지흡리프팅은 지방제거와 동시에 리프팅레이저를 통해 피부탄력까지 강하게 개선하는 수술이다.

얼굴지방흡입도 달걀형얼굴라인을 만드는 방법으로 선호도가 높다. 얼굴지방흡입은 얼굴에 쌓인 지방을 반영구적으로 제거하는 수술적인 방법인데, 한번에 많은 양의 지방을 확실하게 제거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수술적인 방법이다.

엔비유성형외과피부과 권병소 대표원장은 “우리의 얼굴은 뼈 이외에도 근육, 피부, 지방으로 이뤄져 있다”며 “얼굴을 작게 만들기 위해 윤곽성형을 고려하는 분들이 많은데 의외로 근육, 피부, 지방을 분해하거나 개선하는 방법만으로도 갸름한 얼굴을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권병소 원장은 “ 우리의 얼굴 중 이중턱, 팔자, 볼, 턱선에는 지방이 생각보다 많이 쌓여있는데 이를 얼굴의 군살이라고 한다”며 “이 부분의 지방을 없애고 피부를 타이트닝 시켜주면 윤곽성형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V라인을 만드는 방법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시술과 수술방법들도 점점 다양해지고 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시술과 수술을 받기에 앞서, 병원의 전문성과 안전성을 신중하게 고려하는 것으로, 그래야 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고 더불어 부작용의 우려를 줄일 수 있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될 것이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