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이 끝나고 겨울방학을 앞둔 성형을 고민하는 수험생이 늘고 있다. 대학교에 입학하기 전 그 동안 가꾸지 못했던 외모를 바꾸려는 모습이다. 특히 쌍꺼풀수술이나 눈매교정을 계획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눈은 사람의 인상을 결정짓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부위다. 눈모양에 따라 날카로워 보이거나 졸려 보이는 등 이미지가 달라질 수 있다. 작은 변화로도 드라마틱한 느낌을 주는 만큼 서울, 부산 성형외과에서 눈성형에 관해 문의하는 사람도 많은 편이다.

쌍꺼풀수술은 외꺼풀, 속쌍꺼풀에 쌍꺼풀라인을 만들어주는 성형이다. 사람마다 조금씩 상이할 수 있지만 수술시간이 비교적 짧은편이라 할 수 있다.

눈성형은 수술 방식에 따라 절개법, 매몰법으로 구분 가능한데, 개개인의 지방, 근육 처짐 상태를 고려해 수술법을 결정하는 것이 안전하다. 절개법은 두툼한 지방, 근육, 피부조직 등을 제거해 피부와 조직 사이의 유착을 활용하는 방식이다. 피부 절개를 통해 풀리지 않는 선명한 쌍꺼풀을 만들 수 있다.

매몰법은 여러 개의 미세한 홈을 낸 후 매듭을 고정해 쌍꺼풀라인을 만드는 방식이다. 보다 자연스러운 눈매를 연출 가능하지만 절개법에 비해 풀림 현상이 나타날 우려가 있고 지방이 지나치게 많거나 눈꺼풀이 얇으면 적용하기 어려울 수 있다.

또한 눈매교정술은 작고 답답한 눈매를 교정하거나 윗 눈꺼풀을 들어올리는 근육(상안검거근)의 힘이 약해진 안검하수일 때 고려해봄 직하다. 안검하수는 눈동자를 많이 가려 피곤한 인상을 주며 심한 경우 이마주름, 짝눈, 시력 저하 등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이 경우 눈매교정을 통해 약해진 상안검거근과 뮬러근을 강화함으로써 크고 또렷한 눈매를 만들 수 있다.

27년 경력의 부산 하늘성형외과의원 김성호 대표원장(성형외과전문의)은 “쌍커풀, 눈매교정 같은 눈성형은 비교적 많은 사람들이 찾는 만큼 재수술 건수 역시 적지 않은 편” 이라며 “사람마다 타고난 눈 모양, 이목구비가 다르기 때문에 숙련된 성형외과전문의를 찾아 신중하게 진행하면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고 조언했다.

한편 눈성형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성형외과 전문의가 직접 집도하는지, 임상경험이 풍부한지, 멍, 붓기 등 사후관리시스템이 구축됐는지 등을 고려해 병의원을 선택해야 하는 것이 현명하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