갸름한 얼굴형이 미의 기준으로 자리잡으면서 울퉁불퉁한 얼굴라인을 개인 콤플렉스로 여기는 이들이 적지 않다.

이러한 이유로 얼굴라인과 전체적으로 얼굴을 작아 보이게 하는 시각적 효과를 위해 윤곽주사 후기나 실리프팅 및 필러 진행방법 등을 알아보며 슈링크리프팅, 턱끝필러를 고려하기도 한다.

특히 울퉁불퉁한 얼굴라인을 매끄럽게 가꿔주는데 도움을 주는 윤곽주사는 지방을 분해하는 물질을 원하는 부위의 지방층에 주입해 갸름하고 매끄러운 얼굴형으로 가꿔주는 방법이다. 이는 얼굴의 불필요한 지방을 분해하여 갸름한 V라인 얼굴형과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까지 볼 수 있다.

윤곽주사는 지방을 분해하는 약물을 주사를 이용해 얼굴에 주입, 지방을 배출해 갸름한 얼굴선을 연출해주는 시술이다. 얼굴의 불필요한 지방을 비교적 쉽고 간단하게 녹여낼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며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이외에 슈링크리프팅은 일반 레이저가 침투하지 못하는 피부 안쪽 4.5mm 깊이에 초음파 에너지를 집중시켜 당겨줘 피부 탄력과 함께 동안 외모로 가꿀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회복기간이 짧아 시술 직후 일상 복귀가 가능하고, 얼굴 턱 라인 외에도 다양한 신체 부위에 적용할 수 있다.

그러나 매끄러운 얼굴라인, 작은 얼굴을 위해 턱끝필러 또는 윤곽주사, 실리프팅 등을 고려하고 있다면 진행 전, 전문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개인의 이목구비, 얼굴형, 피부두께, 피부 상태 등을 정확하게 검사한 후 진행여부를 결정해야 한다.

단순히 빠른 효과를 보기 위해 정확한 상담 및 검사를 받지 않고 진행할 경우, 부작용이 발생할 우려가 있다. 따라서 숙련된 의료진을 통해 충분한 상담을 진행한 후, 시술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나세르의원 쁘띠센터 김보선 원장은 “윤곽주사는 고민인 얼굴 부위의 지방을 분해시켜주는 약물을 주입하는 시술이기 때문에 전문 의료진과의 디테일한 1:1 개인 맞춤 상담이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상담 시, 개인의 외모 특성에 알맞은 디자인을 구성해 가장 적합한 방법을 제안해주는지, 조직손상을 최소화하는 1회용 캐뉼라를 사용하는지, 안전성을 입증 받았는지, 정품 제품 및 정량만 사용하는지 등도 꼼꼼히 확인해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매끄러운 얼굴라인으로 가꿔주는 윤곽주사는 개인에 따라 염증, 흉터, 통증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시술 전후 의료진이 전달하는 주의사항을 숙지하고 있어야 한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