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예비 대학생이 캠퍼스의 낭만을 꿈꾸며 성형 수술과 관련된 정보를 찾는다. 그중 쌍꺼풀수술은 외모 가꾸기에 관심이 많은 예비 대학생들이 찾는 미용 수술 중 하나로, 이미지 개선과 외모 경쟁력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

쌍꺼풀수술은 눈꺼풀의 피부 절개 여부에 따라 크게 매몰법과 절개법, 부분 절개법으로 분류할 수 있다. 이는 눈 밑 지방 재배치술이 필요한 눈, 눈매교정술이 필요한 눈 등 개인이 가진 얼굴 형태 및 모양, 크기 등 특성을 고려해 본인에게 맞는 방법으로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어떤 성형외과를 선택할지 자세히 살펴보는 것도 중요하다. 쌍꺼풀수술비용과 더불어 쌍꺼풀수술유명한병원은 무엇이 있는지, 병원 내 첨단장비는 갖춰졌으며 의료진의 성형 수술 경험은 얼마나 많은지 확인해야 한다.

MVP 성형외과 현경배 원장은 “눈 성형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원칙에 어긋나지 않는 안전한 범위에서의 수술 계획이다. 개개인의 눈 조건에 맞게 정확한 진단과 철저한 수술 계획을 바탕으로 작은 오차조차 없도록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고 건강한 수술이라고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쌍꺼풀수술 직후에는 붓기를 가라앉게 하기 위해 수술 부위를 차게 해주는 것이 좋다. 쌍꺼풀 선이 빨리 자리 잡게 하기 위해서는 윗눈썹을 치켜뜨지 말고, 눈을 껌뻑 뜨는 연습을 하는 것도 좋다.

현 원장은 “수술 직후에는 부종으로 시야가 좁아져 답답한 느낌이 들 수도 있는데, 이때 눈을 크게 뜨기 위해 눈꺼풀을 위로 치켜뜨면 새로운 쌍꺼풀 선이 수술한 대로 잘 눌려 들어가지 않을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현 원장은 “수술 직후 개인 자체적인 눈 관리도 중요하지만, 병원 내 1:1 상담부터 수술 후 회복관리까지 철저한 개인별 맞춤형 시스템이 존재하는지 확인해보는 것도 좋다”고 덧붙였다.

한편, 눈 성형수술이 잘못됐을 시, 속눈썹이 위로 젖혀지는 안검외반증이나, 눈을 완전히 못 감는 경우, 지나치게 라인이 높거나 대칭이 안 맞는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사전에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선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