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련된 이미지의 외모를 선호하는 요즘, 갸름한 얼굴 라인에 대한 관심이 끊이지 않고 있다. 시중에는 V라인을 위한 리프팅 팩과, 마사지 기구, 먹는 차 등이 계속해서 출시되고 있으며 미용 콘텐츠 방송에서는 V라인으로 보일 수 있는 화장법이 소개되고 있다.

그런 만큼, 내 얼굴형을 보다 갸름한 얼굴형으로 개선해줄 수 있는 다양한 시술에 대한 관심이 많다. 이러한 시술 가운데, 실리프팅은 녹는 실을 피부 진피층에 삽입해 처진 피부를 당겨주는 시술로, 일정 기간이 지나면 실이 피부 안에서 자연스럽게 녹으면서 콜라겐 재생을 도와준다.

또한 실리프팅은 필러와 초음파리프팅 등을 함께 병행하여 보다 갸름한 얼굴로 개선이 가능하다. 얼굴라인을 정돈하고 꺼진 볼륨도 채워 매끄럽고 갸름한 얼굴형으로 효과를 볼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주목하는 시술 중 하나이다. 얼굴 라인이 고르지 못하거나, 꺼진 광대, 처진 턱선 등이 고민인 이들에게 특히 적절한 시술로 꼽을 수 있다.

이러한 실리프팅은 다양한 실 종류에 따라 각각 효과가 다르며, 같은 실이라도 어느 위치에 어떤 방향으로 시술하느냐에 따라 효과가 다르게 나타나기 때문에 이 점을 유의하여 개인별로 피부의 처짐 상태를 진단하고 어떤 방향으로 개선이 필요한지에 맞추어 실과 시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풍부한 경험과 세심한 기술을 가진 전문의에게 시술 받는 것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서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대전 유성구에 위치한 유아이성형외과 남두현 원장은 “팔자주름, 꺼진 광대, 처진 턱선, 피부 탄력 저하, 목주름 개선, 비대칭 얼굴라인 등 다양한 부위에 실리프팅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하면서 “비교적 간단한 시술에 속하기 때문에 시술에 대한 부담이 적다.”고 설명했다.

남두현 원장은 “하지만 감염이나 염증 등의 부작용의 위험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개개인의 피부상태에 맞게 시술할 수 있는 경험 많은 의료진인지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고, 누적 시술이 얼만큼 많은지 살펴보는 것도 좋은 병원 선택의 기준”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