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인비트랙터 킬본 시스템을 사용한 교정 사례 논문
사진설명: 인비트랙터 킬본 시스템을 사용한 교정 사례 논문

교정치과를 방문해서 정밀검사를 받아보면 돌출입의 원인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 수 있다. 주된 원인에 따라 치료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지는데, 치아교정과 돌출입수술이 대표적이다. ㈜메디센은 ‘인비트랙터 킬본(INVITRACTOR KILBON)’ 이라는 시스템을 돌출입교정을 생각하는 많은 환자를 위하여 개발했다.

메디센에서 개발한 인비트랙터 킬본시스템을 이용하는 치료는 일반치아교정과 돌출입수술 그 중간쯤에 위치하며 활용범위가 넓은 스펙트럼을 지닌 교정치료 방식으로, 수술없이 잇몸뼈돌출이 가능해 돌출입, 무턱증, 잇몸노출증(거미스마일) 등을 효과적으로 교정할 수 있는 교정장치이다. 치아를 당기는 힘의 포인트를 치아뿌리에 가깝게 둠으로써, 치아와 잇몸뼈를 동시에 후방으로 당길 수 있도록 힘을 가할 수 있기 때문에 치아와 이를 감싸고 있는 잇몸뼈는 물론 기저골인 턱뼈 이행부까지 넓은 범위의 위치교정이 가능하다.

교정장치, ‘인비트랙터 킬본 시스템’은 2008년에 프로토타입이 고안되어 현재까지 꾸준한 연구와 개발을 통해 지속해서 개선되고 있다. 초기보다 장치의 크기가 작아져 환자의 편의성과 디지털화를 통해 신뢰성을 강화했다.  돌출입의 원인과 그 심각한 정도에 따라 적절하게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다면 수술에 거부감이 큰 환자에게 또 다른 대안으로 제시될 수도 있다.

㈜메디센은, 교정치과의사로부터 주문받아 생산하는 인비트랙터 킬본 교정장치에 개별 넘버링을 부여한 정품인증 카드를 함께 지급하여 환자들이 공신력 있는 정품임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치료의 난이도와 적용 카테고리를 기준으로 기획된 일련의 세미나 개최와 교육을 통해 각 치과에서 환자들에게 적절한 치료방식을 적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으며, 이러한 교육 과정을 이수한 치과에만 정품 킬본장치를 납품하여 환자들이 안심하고 치료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오는 11월 25일에는 베이징에서 약 2천 명의 중국치아교정 관련 명의, 명사들이 모여 진행되는 제2회 야보스구강포럼에 ㈜메디센 대표이사이자 센트럴치과 대표원장이기도 한 권순용 대표가 메인 연자로 초청받아 킬본 인비트랙터 시스템의 수석 자문역인 미국 샌프란시스코대학(UCSF) 치과교정과 Dr. Gerald Nelson 교수와 함께 킬본에 대한 장점을 강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