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삼성라마르의원 김선태원장
강남삼성라마르의원 김선태원장

가슴확대수술을 통해 자신감을 찾기를 원하는 사람들은 20대부터 40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 층으로부터 선호하는 성형수술 중 하나이다. 그러나 가슴수술이 완전한 수술이라고 할 수는 없고 절개를 하고, 전신마취를 해야 하는 부담감으로 보형물을 이용한 가슴확대는 선뜻 선택을 하기가 어려운 수술이다.

보형물을 이용한 가슴확대의 대안으로 가슴 자가지방이식, 가슴필러를 선택할 수 있다. 가슴지방이식은 자신의 지방을 허벅지나 복부에서 추출하여 순수지방만을 가슴에 넣어주는 방식으로 보형물이 필요 없어 가슴이 빈약하여 가슴확대수술을 원하나 보형물에 대한 거부감이 있는 사람들이 대안으로 선택하는 방법이다. 수술방법이 간단하고 가슴의 볼륨확대뿐 아니라 군살을 만드는 필요 없는 지방을 제거 하여 다이어트의 효과를 볼 수 있어 많은 시술이 이루어 지고 있다.

강남삼성라마르의원의 김선태원장은 한쪽당 넣을 수 있는 지방량은 150~250CC로 그 이상의 지방을 넣게 되면 생착율도 떨어지고 염증의 발생 가능성이 커져 바람직하지 않다고 한다. 그리고 그 정도의 지방을 넣게 되어도 실제 생착율은 사람에 따라 차이가 많고, 대개 40%전후의 생착율을 생각하면 된다고 한다. 그러므로 가슴지방이식은 가슴이 너무 작은 사람이 큰 기대를 가지고 하면 안되고, 안전하게 소량의 지방을 여러 번 주입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한다.
팻브라(fat bra)의 경우 좀더 간단하게 적은 양의 지방을 이식하는 방법으로 염증에 대한 부작용을 덜할 수 있고, 수술 후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어 최근 많은 수술이 이루어지고 있다. 원리는 좀더 작은 케뉼라를 이용하여 최소한의 지방을 추출하여 안전한 양의 지방만을 넣어주는 방법으로 수술방법이 간단하고 부작용이 적으나 그만큼 이식되는 지방은 적으므로 시술 시간이 짧고 안전한 시술법이라고 한다.

또한 쁘띠파티 앱을 사용하여 원하는 이식 양과 지방을 추출하기를 원하는 부위를 선택할 수가 있어 병원에서 상담원과 필요 없는 전화통화 없이 직접 시술을 받기를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직접 예약을 할 수가 있어 그 편리함에 많은 사용자가 앱을 통한 수술 날짜 예약을 하고 있다고 한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