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춘기시절 여드름 치료를 제대로 하지 못하게 되면 성인 여드름으로 이어질 수 있다. 여드름은 그 자체의 염증성 변화 때문에도 불편하지만 관리나 치료가 제대로 되지 않을 경우 영구적으로 남을 수 있는 후유증 때문에 반드시 치료가 필요하다. 후유증 중에는 붉은 자국이나 패인자국,  안면홍조가 있다.

일반적인 안면홍조는 피부모세혈관의 확장으로, 폐경, 피부노화 등이 주요원인이지만 여드름이나 알레르기, 아토피 등의 피부질환이나 잘못된 레이저치료로 인한 염증성 반응의 후유증으로 나타나기도 한다. 계절에 따른 온도, 습도 변화에 쉽게 영향을 받기 때문에 찬바람이 부는 겨울철에는 여드름이나 홍조치료를 위해 피부과를 찾는 이들이 많다.

여드름이나 안면홍조 상태가 심하지 않다면 생활습관 교정을 통해 상당부분이 개선될 수 있지만 심한 경우에는 색소침착, 모세혈관 확장증으로 발전하여 치료가 어려울 수 있어 피부과 조기치료가 중요하다. 여드름과 안면홍조에 효과적인 치료 방법으로는 혈관레이저 쿼드로스타프로가 있다.

혈관레이저 쿼드로스타프로 독일 Asclepion의 혈관레이저 장비로 피부 속 모세혈관에 에너지를 충분히 전달해 혈관의 재생과 기능을 높여주는 577nm파장을 만들어 낸다. 577nm 파장은 안면홍조, 모세혈관 확장증, 민감성피부, 트러블피부 치료에 효과적이며 특히 난치성 여드름과 안면홍조, 여드름 붉은 자국에 효과적이다.

혈관레이저 치료는 염증성 여드름의 피지선과 염증부위 주변에 과다하게 늘어난 혈관상태를 줄여 간접적으로 피지선 억제와 염증억제가 가능해진다. 또한 피부의 탄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어 민감하고 예민한 피부를 가진 환자의 치료에도 적합하다.

안면홍조 치료에 더욱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리쥬란 힐러’ 역시 치료 방법 중 하나이다. 피부 속 손상된 DNA를 회복시켜 재생과 탄력을 높이고 붉은 피부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근본 원인에 따라 다양한 레이저를 통해 나에게 맞는 시술을 병행해 시행하는 것이 복합적인 피부 문제를 해소할 수 있다.

명동역 어뉴피부과의원 시보경 원장은 “차갑고 건조한 날씨로 인해 여드름과 안면홍조는 더욱 악화될 수 있으며 혈관성질환은 그 발병원인이 다양하기 때문에 해당 원인에 따른 치료를 진행해야 부작용과 재발을 줄일 수 있다”고 조언했다.

명동 어뉴피부과 의료진은 “여드름이나 여드름 흉터의 경우 피부 면역력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에 이를 방치하지 말고 피부 재생력 강화를 위해서 초기 치료가 강조된다. 필요에 따라 피부 미백과 탄력 강화, 물광주사, 레이저 치료를 통해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치료 효과를 높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