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준비생 김모양(22세)은 이미지 메이킹에 관심이 많다. 면접에서 좋은 인상을 남기고 싶은 마음에서다. 김양은 "취업에 있어서 첫인상의 중요성이 큰 만큼 단정하고 부드러우면서 자신감 있는 인상을 만들고 싶다"며 "친구들 중에는 강해보이는 인상을 부드럽게 변화시키기 위해 성형을 고려하는 경우도 있다"고 말했다.

취업, 결혼, 사회생활 등에서 첫인상은 매우 큰 영향을 미친다. 우리나라에 이미지 메이킹이라는 개념을 처음 보급한 김경호 박사에 따르면 첫인상이 중요한 이유는 한 번 잘 못 비쳐지면 상대방의 기억에 오래도록 남아 회복이 어렵기 때문이다.

실제 사람의 첫인상은 3초 만에 결정된다. 미국의 뇌 과학자 폴 왈렌은 연구에서 인간의 뇌 편도체는 0.1초도 안 되는 짧은 시간에 상대방에 대한 호감도와 신뢰도를 평가한다고 밝혔다. 첫인상을 정하는 중요 요인은 외모, 목소리, 어휘 순이었다.

이처럼 첫인상을 좋게 만들기 위해서는 이목구비, 그중에서도 입모양에 주목해야 한다. 미소를 지어도 입꼬리가 아래로 처져 있거나 입술모양이 비대칭이면 오히려 비웃는 듯한 이미지로 인해 비호감으로 낙인찍힐 수 있다.

최근 이러한 점을 보완하고자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5~10분의 짧은 시간에 성형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입술필러 시술에 대한 관심이 크다.

입술필러는 입술 부위에 마취연고(크림)를 바른 후 필러를 주입하는 시술이다. 절개가 없어 부담이 적고 흉터나 멍이 없어 바로 일상생활을 할 수 있다.

입매를 개선하는 입술 필러는 얇은 입술에 볼륨을 더해 매력적인 도톰한 입술을 만들어 준다. 끝이 처져 있는 입꼬리로 인해 어두운 이미지가 고민이라면 입꼬리필러로 자연스럽게 웃음을 짓는 듯한 긍정적인 입모양을 완성할 수 있다.

하지만 과도한 필러 주입은 부작용으로 이어질 수 있다. 필러는 지속기간이 6개월 전후로 비교적 짧은데 잦은 시술도 입술 탄력을 떨어뜨릴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이에 지속 기간이 길어진 스타일에이지 필러가 주목 받고 있다. 스타일에이지 필러는 항산화제 만니톨 첨가로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히알루론산 분해를 늦추는 데 도움을 주며, 특허받은 IPN기술이 필러의 형태를 지켜주는 교차결합을 오래 유지할 수 있다.

안양 범계역에 위치하는 톡스앤필 안양점 김현옥 대표원장은 "입술필러는 간단한 시술로 부드럽고 밝은 이미지를 만들 수 있어 취업준비생, 직장인 등의 문의가 많다"며 "그러나 입술은 피부 조직 바로 아래에 모세혈관이 있는 만큼 위험성이 크기 때문에 반드시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료진에게 시술을 받아야 하며, 입술필러 부작용에 대해서도 충분히 숙지한 후 시술을 결정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김현옥 대표원장은 "사람마다 얼굴이 다르고 어울리는 입술 모양이 다르기 때문에 환자와 어울리는 입술 모양을 만들 수 있는 미적감각이 있는 의료진을 선택하는 게 좋으며, 시술 후 일주일 간은 입술을 과도하게 만지거나 충격이 가지 않도록 주의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