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과 대학생들의 겨울방학이 다가오면서 치아교정을 위해 치과를 찾는 학생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 시기에 부정교합, 돌출입을 개선하고 삐뚤어진 치열을 깔끔하게 정렬하고자 하는 ‘치아교정’이 수험생과 대학생들에게 매년 인기를 얻고있다.

교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치아교정 방법 또한 다양해져 본인에게 맞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교정을 위해 단순하게 비용이 저렴한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아닌 전문의 유무, 교정방법, 사후 관리, 병원 규모 등 다양한 내용들을 고려 해봐야한다.

이처럼 치과를 선택하는 바람직한 기준은 경험이 풍부한 숙련된 의료진이 상주하는 치과인지 살펴보는 것이다. 같은 장치, 같은 치료방법을 통해 치료를 한다고 해도 전문의에 숙련도에 따라 결과는 달라진다.

그러나 최근 저렴한 비용 때문에 거주하는 지역에서 먼 곳까지 치료를 받는 경우가 많으며, 이벤트로 환자를 유치했다가 치료 예약이 어려워지고 치료 중간에 담당의사가 변경되는 경우도 볼 수 있다.

신촌역에 위치한 신촌다인치과 정명호 원장은 “교정 치과를 선택할 때는 상담부터 치료, 치료 후 관리까지 전문의에게 진료가 가능한 지, 너무 저렴한 비용은 아닌지 진료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인 지 체크해보는 게 중요하다.” 라고 설명했으며, 신촌다인치과 관계자는 신촌지역에서 오랜 기간 동안 환자들에게 다양한 교정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교정은 기능성, 심미성을 담당하는 분야인 만큼 의료진과 환자의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하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