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피부과의원 의정부점 윤정환 원장
휴먼피부과의원 의정부점 윤정환 원장

컴퓨터와 스마트폰 등 IT 기기가 발달함에 따라 현대인들은 바른 자세로 일상생활을 하기 힘들어졌다. 장시간 동안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사용하기 위해 과도하게 목을 내려서 보는 자세, 미간을 찌푸리고 보는 자세, 턱을 괴는 등 바르지 못한 자세를 취하면 피부 노화 및 탄력저하로 인해 이마주름, 팔자주름, 잔주름, 미간주름 등 각종 주름이 증가하게 된다.

이로 인해 피부 노화와 탄력저하, 주름으로 인해 자존감이 낮아져 원만한 대인관계를 유지할 수 없어 스트레스를 받는 직장인, 학생, 주부들이 늘어가고 있다. 때문에 이러한 피부탄력 개선과 노화 개선에 효과를 볼 수 있는 리프팅을 피부과 전문의에게 상담하고자 피부과를 찾는 이들이 많다.

그중 슈링크리프팅은 고강도 초음파를 피부 속에 특정 깊이(1.5mm~3.0mm~4.5mm)에 집속하여 피부에 강한 에너지를 전달하고 이를 통해 상처 재생의 원리를 통해 콜라겐 생성을 자극하는 리프팅 기법이다. 주로 얼굴 피부의 근막층을 목표로 하는 초음파 레이저 시술로 유명한데 이는 유럽 CD MDD획득, 브라질의 ANIVISA, 식약처 탄력 개선 허가 등을 받게 된, 안정성과 효과를 입증받은 시술이며, 젊음에 대한 열망을 가진 이들,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한 피부의 급격한 노화와 처짐을 개선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인 시술이라고 할 수 있다.

피부 처짐과 노화를 개선하기 위해 보통은 비싼 화장품과 병행하여 팩을 하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효과를 본다고 하더라도 단기적인 효과이며, 오히려 피부 상태를 고려하지 못한 채 과남용으로 인해 역효과를 보는 이들이 많기 때문에 위와 더불어 피부에 대한 진단을 받아보고 더 나아가 슈링크리프팅을 고려해 보는 것이 좋다. 기존의 40~50대층이 많이 받고 있던 슈링크리프팅은 최근 젊은 층들의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해 생겨난 목주름, 팔자주름, 급격한 노화를 이유로 20~30대 또한 많이 찾는 시술 중 하나이다.

그렇지만 피부 결 정돈과 피부 톤을 맑게 해주고 싶어 하는 이들이 많아진 만큼 이 슈링크리프팅을 진행하는 업체들이 늘어나 이를 진행하고자 하는 환자들은 갈피를 잡지 못하는 상황이다.

경기도 의정부시 휴먼피부과의원 의정부점 윤정환 원장(피부과전문의)은 "많은 분들이 피부과를 찾는 데에 갈피를 잡지 못하고 있다. 더구나 슈링크리프팅의 경우에는 효과만 보면 모든 이들에게 만족감을 줄 수 있는 시술이라고 생각하지만 시술자의 경험과 노하우에 따라 결과가 달라진다는 사실을 꼭 숙지해야 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상주하고 있는 전담의의 경험과 노하우를 꼼꼼하게 비교해야만 내 피부의 증상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맞춤 치료 플랜을 받을 수 있다. 저렴한 비용을 광고하는 업체에서 슈링크리프팅을 잘 못 진행하게 된다면 저렴한 비용이라는 틀에 갇혀 올바른 시술을 받지 못할 확률이 높다"라고 전했다.

한편, 피부과 치료는 체질이나 피부 상태에 따라 올바른 치료 방법과 시술 장비를 적용할 수 있는 숙련된 전문의가 상주한 체계적인 병원에서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