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제림 여성센터 이혜영 원장
모제림 여성센터 이혜영 원장

3040대 중년 여성들 사이에서 출산 후 줄어든 머리 숱으로 인해 헤어라인이 비어 보이거나, 이마를 드러내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스트레스를 호소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연령을 불문하고 여성들에게 이마 라인과 얼굴형의 변화는 상당한 콤플렉스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이마 및 헤어라인 콤플렉스를 해결하기 위한 미용 목적으로 반영구 문신이나 모발이식 수술인 '헤어라인 교정' 수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다.

이 중 헤어라인 교정은 두피 상태에 따라 절개나 비절개식으로 자신의 후두부에서 미세 모발을 채취하고, 이마 앞부분의 헤어라인에 이식해 이마 영역을 줄이거나 헤어라인을 단정하고 반듯하게 교정하는 수술이다.

이는 이마를 줄여 작은 얼굴을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고, 얼굴의 황금비율을 살려 나이보다 훨씬 어려 보이는 동안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각진 이마라인을 교정해 여성스러움이 극대화되는 효과도 나타난다.

헤어라인 교정은 당일 수술 후 퇴원이 가능하고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할 정도로 회복도 빠른 편이다. 다만 개인별 얼굴형과 이마 모양을 고려한 디자인이 필요하고, 모발 굵기별 배치 및 얼굴 측면까지 고려한 디테일한 수술 계획을 세워 필요한 밀도에 따라 모낭 수를 결정할 수 있어야 한다. 즉 의료진이 수술 실력 및 노하우에 따라 수술 결과가 크게 달라질 수 있는 것이다.

따라서 헤어라인 교정은 수술비용보다는 개인 별 얼굴형이나 이마 넓이 등을 고려해 섬세한 디자인이 적용되는지, 다양한 수술 방법 중 환자에게 적합한 수술법을 제시하는지 등을 따져보는 것이 좋다. 때문에 수술 전 충분한 상담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모제림 여성센터 이혜영 원장은 “100세 인생을 살아가야 하는 시대가 되자, 평생 콤플렉스로 여겨졌던 이마나 얼굴형을 관리하고자 하는 3040 여성들이 늘고 있다”며, “헤어라인 교정은 M자 이마, 3자 이마 등 고르지 못한 헤어라인을 교정함으로써, 여성들의 얼굴형을 변화시키고 훨씬 어려 보이는 인상을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헤어라인 교정 수술의 경우, 개인에 따라 출혈이나 모낭염 등의 부작용이 일시적으로 생길 우려도 있으므로 수술 후 주의사항에 대해서도 꼼꼼히 알아 두는 것이 도움이 된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