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 아주 사소한 데서부터 큰 변화가 만들어진다고 한다. 나비효과라는 말도 있듯이, 대수롭지 않게 생각한 것이 어마어마한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는 것이다. 성형수술을 할 때도 마찬가지다. 1mm의 차이가 완전히 다른 결과로 이어지기도 한다. 이에 어떤 부분을 개선하든 간에 디테일함을 살릴 수 있는 곳을 찾아야 한다.

요즘에는 성형수술도 자연스럽고 비교적 부담 없이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더 선호하고 있다. 더불어 개성을 중시하는 흐름이 이어지며 정석으로 여겨졌던 쌍꺼풀 수술, 코 높임, 윤곽, 양악 등을 진행하는 것보다 무쌍눈매교정이나 필러, 보톡스 등 부담이 적은 방법을 더 선호하는 모습이다.

여자무쌍눈매교정은 윗눈꺼풀을 올려주는 근육 힘이 약할 때 발생하는 눈꺼풀 처짐 현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방법이다. 이는 미용적 효과도 기대할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눈 근육이 제 기능을 못 하는 상황을 개선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준다.

만약 눈을 뜨는 힘이 약하다면 정면을 볼 때 턱을 위로 치켜들거나 눈을 뜰 때 이마 힘으로 뜨게 되어 이마 주름이 많이 생기게 된다. 이런 경우를 안검하수라 하는데, 선천적으로 안검하수가 있거나 나이가 들면서 근육 힘도 약해지고 피부가 처지면서 발생하기도 한다. 안검하수는 시야를 다 가릴 정도로 상태가 심한 경우도 있고 경미한 경우도 있으나 생활에 지장을 주는 증상이므로 웬만하면 간단한 눈매교정으로 개선하는 게 필요하다.

MVP성형외과 현경배 원장은 “눈매교정을 할 때는 눈 뜨는 근육의 힘을 정확하게 측정한 다음 재교정이나 과교정을 해야 할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교정량을 계획해야 하며, 증상의 중증도에 따라 맞는 방법을 잘 고려해 진행해야 한다. 사전에 무쌍눈매교정비용이나 후기 등도 자세히 알아보고 진행해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무쌍눈매교정은 사전 계획이 중요한 방법이다. 근육 힘을 잘못 측정하면 제대로 진행되지 않아 재수술을 해야 할 위험이 높아지므로 무쌍눈매교정가격이 저렴한 곳만 찾기보다, 정밀 검사가 가능한 첨단 장비를 갖춘 성형외과를 찾아 오랜 경력을 가진 전담의와 충분히 상의한 다음 본인에게 맞는 교정량을 계획하고 진행해야 하겠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