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젊은 여성과 수험생, 직장인까지 가장 많이 고민하는 성형수술, 그중 눈성형은 비교적 간단한 수술임에도 이미지 개선과 뚜렷한 효과로 선호되는 수술 부위 중 하나다. 실제 대한 미용성형외과학회(KSAPS)가 발표한 통계자료에 따르면 집도 사례가 가장 많은 성형수술 1위는 눈성형, 바로 쌍꺼풀수술인 것으로 조사됐다.

프리미어성형외과 최항석 대표원장
프리미어성형외과 최항석 대표원장

일반적으로 눈 성형 중에는 쌍꺼풀을 만드는 쌍꺼풀 수술이 가장 흔한데, 크게 매몰법과 절개법으로 구분하였지만 최근에는 한 듯 안 한 듯 티 나지 않는 자연스러운 쌍꺼풀 수술인 ‘자연유착 쌍꺼풀’에 대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자연유착 쌍꺼풀이란 기존 매몰법과 절개법의 쌍꺼풀 수술 방식에서 두 가지 방법의 단점을 상호 보완하면서 장점을 극대화 한 비절개 쌍꺼풀 수술이다. 절개법과 같이 또렷하고 견고한 라인을 만들어 풀리지 않으면서도 매몰법과 같이 회복이 빠르고 흉터에서 자유로운 자연스러운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

자연유착 쌍꺼풀수술은 일률적으로 매듭을 지어 쌍꺼풀 라인을 만드는 것이 아닌 쌍꺼풀이 생기는 근본 원리를 이용해 쌍꺼풀 라인이 정확하게 자리 잡으면서 눈을 감았을 때 라인이 자연스러운 라인이 형성된다.

또한 최근 개개인의 취향과 전체적인 비율에 맞춰 쌍꺼풀 모양을 인라인, 인아웃라인, 아웃라인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어 빠른 회복이 필요한 직장인이나 외모에 관심이 많고 트렌드에 민감한 수험생에게 주목받고 있다.

다만 문제는 수험생들이 올바른 성형 정보를 얻어 수술을 결정하기가 쉽지 않다는 것이다.

수험생들의 경우에는 병원을 선택할 때, 저렴한 비용만을 고려해 수술하기보다는 해당 성형외과의 수술 후기, 자신의 눈과 비슷한 유형의 전후 사진, 가장 중요한 수술을 집도할 성형외과 전문의의 경험과 노하우, 수술 후 관리 시스템을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다.

프리미어성형외과 최항석 대표원장은 “자연유착 쌍꺼풀은 눈의 조직을 절개하는 방식이 아닌 미세한 구멍을 통해 수술이 이뤄져 회복이 빠르며, 자연스러운 라인을 만들 수 있음과 동시에 눈을 감았을 때 보이는 흉터의 결과 또한 좋기 때문에 자연스러움에 특화 된 눈성형 방법이다”라고 전하며 “수술 전 과정도 중요하지만, 수술 후 성형외과 전문의의 경과 체크와 수술 결과에 있어서 책임감을 갖고 진료하는 병원인지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한편, 부작용이나 재수술 없는 결과를 위해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