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와사회 헬스in사이트
여드름흉터·피부 잡티에 피부과 피코프락셀 효과적

여름철 강렬한 자외선으로 인해 생긴 기미와 잡티, 늘어진 모공 등 여름철에 손상된 피부를 치료하고자 피부과를 찾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건조한 가을철 날씨가 이어지는 요즘, 손상된 피부가 악화되는 것을 느끼고 더욱 발걸음을 재촉하는 이들이 많은데, 이때 프락셀과 같은 시술을 통해 매끈한 피부로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프락셀이란 레이저를 피부에 조사해 박피를 하는 방법인데, 미용을 목적으로 주름 제거나 여드름 자국, 주근깨 피부 등 피부의 잡티 제거를 위해 사용하는 레이저 시술이다. 이러한 프락셀은 미세하게 박피를 하기 때문에 회복 기간이 짧은 것이 특징이나, 한 달에 한 번 여러 달 시술을 받아야만 눈에 띄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최근 관심을 모으고 있는 프락셀 시술은 디스커버리 피코, 피코슈어 레이저를 이용한 프락셀로, 피코프락셀이라 일컫기도 한다. 이에 평택 여드름흉터 피부과 리드엠의원 의료진은 “디스커버리 피코레이저 또는 피코슈어 레이저와 같은 장비를 통해 시술하게 되면, 1조분의 1초 단위로 순식간에 높은 에너지를 조사하기 때문에 빠르고 정확한 색소 파괴는 물론, 피부 손상도 줄일 수 있다.” 고 설명했다.

이는 빠른 진동수와 특수 파장 레이저로 열 손상이 적어 빠르게 일상으로 회복이 가능하며, 세포 활성화 시그널을 통해 주름 개선과 탄력을 위한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생성한다는 특징 또한 지녔다.

평택 피부관리 리드엠의원 의료진은 “같은 장비를 사용한다고 해도 환자의 피부 상태에 따라 다른 결과를 가져올 수 있어 충분한 상담을 거친 뒤 시술을 결정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의료진 역시 장비의 출력과 사용 빈도 등을 조절할 수 있는 풍부한 노하우를 갖추었는지 확인해야 할 것”이라며 “이러한 과정을 거친다면 피부 손상 없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고 조언했다.

한편 프락셀과 같은 피부 시술은 피부 화상을 비롯한 여러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 의료진과의 심도 있는 상담 뒤에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한현숙 기자  webmaster@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현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