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와사회 헬스in사이트
짝눈, 눈매교정 수술시 원인별 맞춤 치료법 적용해야

양쪽 눈이 완벽하게 대칭을 이루는 사람은 그렇게 많지 않다. 눈의 크기, 쌍꺼풀의 모양, 눈썹의 위치 등에서 양쪽 눈 사이에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 그 정도가 심하지 않아 티가 나지 않을 뿐이다. 하지만 양쪽 눈의 차이가 확연히 나타난다면 얼굴 전체의 균형을 무너뜨릴 수 있고 본인이 콤플렉스를 가질 수도 있으므로 교정을 해주는 것이 좋다.

짝눈의 원인은 선천적으로 양쪽 눈의 크기와 길이, 모양, 눈을 뜨는 근육의 힘이 다르면 짝눈이 된다. 또한 한쪽에만 쌍꺼풀이 있는 경우, 안면신경 마비나 양성종양이 생긴 경우에도 양쪽 눈의 모양과 크기가 달라지며 습관으로 인해 짝눈이 생기기도 한다. 또한 쌍꺼풀 테이프를 자주 사용해도 눈꺼풀이 늘어져 짝눈의 원인이 된다.

가로수성형외과의 박장우 원장은 “양쪽 눈이 비대칭이 심하다면 수술을 통해 대칭을 맞춰주는 것이 중요하며 라인이 만족스럽지 않아 재수술을 하는 경우에는 의료진과의 자세한 상담을 통해 원하는 라인으로 교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짝눈의 원인이 다양한 만큼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라고 조언했다.

박장우 원장은 “짝눈교정에 필요한 눈매교정이나 쌍꺼풀 수술은 환자의 상태에 따라 절개나 비절개 등으로 수술 방법이 달라지게 된다. 따라서 환자의 피부나 처짐, 눈 주변 근육상태 등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적절하게 수술방법을 선택해야 한다.”고 말했다.

짝눈 눈매교정을 위한 수술 방법 중 하나로 비절개눈매교정이 있다. 비절개눈매교정은 절개 없이 미세한 구멍을 통해 눈뜨는 근육을 조절해 교정하는 방법이다. 절개를 하지 않아 흉터가 최소화되고 짝눈뿐만 아니라 졸리고 피곤해 보이는 눈을 시원하고 또렷한 인상으로 만들어 주기 때문에 점차 많이 시행하는 성형으로 자리잡고 있다.

하지만 일반적인 쌍꺼풀 수술보다 난이도가 높고 기술력이 부족하다면 눈이 금방 풀릴 수도 있기 때문에 환자의 눈의 피부 두께, 뜨는 힘 등을 정밀 분석해 개인에게 어울리는 눈을 만들어줄 수 있는 성형외과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눈 성형 관련 오랜 경험과 노하우로 숙련된 의료진에게 받는 것이 현명하다.

한현숙 기자  webmaster@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현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