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와사회 헬스in사이트
눈성형, 개인별 적합한 수술방법 선택하는 게 중요

‘눈’은 얼굴에서 사람의 인상과 이미지를 결정짓는데 큰 영향을 미치는 부위다. 실제로 눈의 크기, 형태에 따라 고집스럽거나 투박한 인상을 주기도 한다.

눈썹을 치켜 뜨거나 흐리게 뜨는 경우는 호감형의 인상을 주기 어렵지만 크고 또렷한 눈매는 부드러우면서도 긍정적인 인상을 준다.

이에 외모를 개선하기 위해서 눈성형 등 의료서비스를 대안으로 삼는 사람들도 많아졌다. 실제 눈성형은 성형외과에서 활발히 시행되는 성형 수술 중 하나로 눈의 크기, 눈꺼풀의 두께, 각도, 비율 등 조그마한 변화만으로 이미지 개선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눈성형에도 쌍꺼풀 수술, 트임, 눈매교정, 눈밑지방제거 등 다양한 시술이 존재하며 개인마다 눈의 모습이나 이미지에 따라 적합한 수술을 받아야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최근에는 눈성형을 단순히 비용적인 측면을 고려해 병원을 선택하고 눈성형을 계획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대구 V브이성형외과 정재민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개개인에게 적합한 눈성형을 원한다면 자신의 눈과 폭, 길이, 피부의 두께 등 자신의 특성을 파악하고 개인의 개성과 자연스러움을 살려낼 수 있는 방법을 찾아 수술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며 “눈성형은 작은 차이에도 인상 변화가 커질 수 있기 때문에 눈성형을 단순히 비용적인 부분이 아닌 경험과 노하우가 많은 성형외과 전문 의료진에게 충분한 상담을 받은 후 시술을 결정해야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정재민 원장은 대한민국 100대 명의 선정 및 눈 성형에 관한 심포지움 발표 등 다양한 학술활동도 꾸준히 진행, 더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현숙 기자  webmaster@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현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여백
여백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