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와사회 헬스in사이트
여름 폭염에 넓어진 나비존 모공, 코모공축소 통해 관리

모공은 털이 나오는 구멍을 말한다. 흔히 사춘기 이후 피지선이 발달하면서 모공이 넓어지게 된다. 피부 노화가 시작되는 25세 전후로 피부 탄력이 떨어질수록 모공이 심하게 확장될 수 있다.

특히 피지가 쌓이기 좋은 코는 더욱 신경이 쓰이는 부위다. 넓어진 모공으로 각종 노폐물과 먼지, 피지가 뭉치면서 여드름균이 극성을 부리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코가 귤껍질처럼 울퉁불퉁해져 화장을 할 때 구멍을 메꾸는 노력이 필요하지만, 화장으로도 제대로 커버가 안될 때가 많다.

특히 모공 속 노폐물은 집에서 직접 손으로 짤 경우 평생 보기 싫은 흉터를 남기기도 한다. 각종 노폐물과 피지 때문에 이미 모공이 많이 넓어진 상태라면, 모공축소레이저를 고려해 볼 수 있다.

모공을 치료하는 방법은 피부 상태에 따라 다르므로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모공축소레이저 치료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리엔장성형외과 레이저·제모센터 강남점 김세진 원장 설명에 따르면 피코슈어 레이저의 경우, 세계 최초 FDA, KFDA승인을 받은 레이저 장비로 짧은 시간 내 고효율의 에너지를 조사하여 빠르고 정밀하게 치료하는 장비다. 균일한 빔을 조사해 주위 피부 조직에 대한 손상과 흉터 걱정 없이 피부 고민 부위만을 선택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피코슈어 포커스모드로 코모공축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피코슈어 레이저는 기존 레이저(Q-switched)가 1회 발사하는 시간이 1억분의 1초라면, 1회 발사하는 데 1조분의 1초가 소요된다. 빛의 파장이 짧아 더 높고 균일하게 에너지를 조사하며 강하고 빠른 타겟팅으로 타 레이저 기기에 비해 다운타임(회복기간)이 짧다. 주변조직의 손상이 없으며 시술 횟수 역시 단축되는 시술이다.

피코슈어는 코, 나비존모공축소 외에도 기미, 주근깨, 잡티 등 일반적인 색소 제거와 오타모반 및 여드름흉터 제거, 잔주름 개선, 미백(톤업), 잡티제거에 효과가 있으며, 문신제거도 가능하다.

리엔장성형외과 레이저·제모센터 강남점 김세진 원장은 “날씨가 선선해지면서 피부 속 유수분 밸런스 불균형 등의 원인으로 과도한 피지분비가 모공을 확장하고, 피부탄력 저하를 불러올 수 있다. 효과적인 코 모공 관리를 위해서는, 유수분 밸런스를 위한 충분한 수분섭취 및 수분크림 도포, 모공축소를 위한 적절한 레이저 시술 등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레이저시술 의료진의 경험이 풍부한지 확인해야 한다”고 전했다.  

한편 코모공축소 레이저 시술은 개인에 따라 피부 물집, 화상, 통증, 붓기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시술 병의원 및 의료진 선택 시 주의가 필요하다.

한현숙 기자  webmaster@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현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