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와사회 헬스in사이트
성형외과 전문의가 전하는 ‘쌍꺼풀 없어도 예뻐 보이는 눈’

쌍꺼풀 진 큰 눈매는 시원하고 또렷한 인상을 준다. 쌍꺼풀 수술은 성형수술 중 간단한 편에 속하면서 상당한 이미지 변화를 주기 때문에, 외꺼풀 눈을 가진 사람들이 많이 선택하는 수술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쌍꺼풀을 갖고 있는 만큼 최근에는 오히려 쌍꺼풀 없는 눈이 더욱 희소성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근 대세인 연예인 중에는 ‘無쌍’(쌍꺼풀이 없는 홑꺼풀) 연예인들도 많다.   

이들은 쌍꺼풀 없는 눈매로 색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때로는 외꺼풀 눈매로 시크한 분위기를 주는가 하면, 웃을 때 초승달이 되는 눈매는 귀여운 인상을 주기도 한다. 이러한 눈매는 동양적인 느낌을 물씬 풍기기도 한다.

예전엔 쌍꺼풀 라인이 높고 진한 또렷한 눈매가 선호되었다면 최근에는 미의 트렌드가 변화하면서 ‘자연스러운 눈매’가 선호되고 있다. 쌍꺼풀이 없는 눈매도 충분히 예뻐 보이고 매력적인 눈매가 될 수 있다.

마블성형외과의원 최태준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대부분의 동양인 눈매 특징은 쌍꺼풀이 없는 경우가 많다. 눈 앞머리는 몽고주름이 덮여 있어 다소 답답한 느낌을 주며, 눈꼬리는 살짝 올라가 있는 경향이다. 이와 같은 경우 앞트임과 쌍꺼풀 수술로 시원한 눈매로 개선해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만약 외꺼풀 눈매를 유지하면서 현재보다 눈 폭이 넓고 예쁜 눈매를 원하는 경우에는 쌍꺼풀 수술 대신 앞트임, 뒤트임, 밑트임 등의 수술을 받을 수 있다. 

최태준 원장은 “최근 쌍꺼풀 수술의 트렌드는 무조건 크고 높게 쌍꺼풀 라인을 만들기보다 자신의 개성을 그대로 살리는 눈매를 만드는 것이다. 자연스러운 눈매를 위해 피부와 눈을 감았다 뜨는 근육 사이에 유착을 유도하는 ‘자연유착법’ 쌍꺼풀 수술이 선호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쌍꺼풀 수술은 의료진의 전문성이 부족할 경우 흉터, 부자연스러움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 만큼 전문의 상담이 필수적이다.

한현숙 기자  webmaster@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현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