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와사회 헬스in사이트
안면홍조, 여드름 붉은 자국 등에 효과적인 피부과 레이저 시술은?
리멤버피부과 김포점

취업준비생 박모양(25)은 평소 시도 때도 없이 붉어지는 얼굴과 학창 시절 제대로 관리하지 못한 여드름 때문에 생긴 붉은 자국 때문에 면접을 볼 때마다 외모에 대한 스트레스가 상당한 나머지 안면홍조와 여드름 붉은 자국을 치료하기 위해 피부과를 찾았다.

안면홍조는 모세혈관을 지배하는 신경이나 혈관의 수축∙이완 작용의 이상으로 모세혈관이 비정상적으로 늘어나 발생하는 질환이다. 보통 사춘기와 폐경기에 일시적으로 안면홍조가 나타나기도 하지만 자외선, 여드름 홍반, 스테로이드성분이 함유된 약물을 오랜 기간 복용한 경우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나타난다. 시간이 지나도 얼굴이 붉은 상태라면 안면홍조를 의심해볼 수 있는데 홍조의 원인은 다양한 만큼 피부상태나 혈관의 두께, 탄력의 정도를 고려한 맞춤치료가 필요하다.

여드름 붉은 자국은 염증성 여드름이 생긴 이후에 모세혈관이 늘어나거나 증식되어 붉어 보이게 되는 경우로 억지로 여드름을 짜내는 과정에서 강한 자극에 의해 약해진 피부층의 모세혈관을 파열시켜 붉은 색소침착과 함께 자국이 남게 된다. 그래서 여드름은 붉은 자국이 남기 전 조기에 치료해주는 것이 좋지만 만약 자국이 생겼다면 레이저 치료를 통해 개선이 가능하다.

안면홍조와 여드름 붉은 자국 등 피부가 붉어지는 혈관성 질환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환자 개인의 피부상태, 증상 등을 고려해 가정 적합한 방법으로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피부과 개원가에서는 확장된 혈관을 축소시키고 정상적인 모세혈관은 보존해주는 혈관성 피부질환에 효과적인 브이빔퍼펙타를 시행하고 있다.

브이빔퍼펙타는 헤모글로빈에 대한 흡수도가 높은 595nm 파장으로 혈관성 병변만을 선택적으로 치료하는 레이저로 붉은 피부, 흉터, 안면홍조, 혈관확장증, 혈관성 병변, 붉은 튼살, 붉은 여드름 자국 등 색소질환 치료에 효과적이다. 주변 조직의 손상이 거의 없고 혈관성 병변만을 선택적으로 치료하며, 피부 속 콜라겐 재합성을 촉진해 피부탄력에도 효과적이다.

리멤버피부과 김포점 김한수 원장은 “브이빔퍼펙타는 붉은 색소질환에 효과적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다. 하지만 안전한 시술과 치료효과를 높이기 위해 가장 먼저 고려할 점은 의료진의 숙련도와 노하우다”라며 이어 “풍부한 임상경험을 갖춘 의료진을 선택하여 충분한 상담 후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혈관성 색소질환 등 치료하는 리멤버피부과는 피부과 전문의가 진료하는 네트워크 병원이다. 

한현숙 기자  webmaster@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현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