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와사회 헬스in사이트
앞트임 성형 따른 흉터·부작용, 올바른 재건 복원법은?

성형에 대한 거부감이 줄어들고 아름답고 시원한 이목구비를 만들고자 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갖는 눈성형의 경우 근래 쌍꺼풀 수술과 앞트임을 함께 병행하는 식의 수술이 많이 이루어진다. 다양한 성형법이 등장함에 따라 눈성형은 가장 대중화된 성형수술로 자리 잡았지만 보편화되고 많이 시행하는 수술인 만큼 눈 재수술 사례도 빈번하다.

앞트임은 동양인 눈에 존재하는 몽고주름을 터 눈매를 더욱 크고 또렷하게 만들어주는 수술법이다. 이는 눈이 작고 미간이 먼 이들에게 시원스러운 눈매를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어 많이 활용되고 있다. 하지만 앞트임은 초기 첫 수술의 목적이 미용이 아니었던 만큼 정밀한 진단을 필요로 한다.

그렇기에 앞트임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하여 수술 후에 결과에 대하여 정확하게 인지하고 수술을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점이 부족한 상황에서 개개인의 특성을 고려하지 못한 수술과 흉터 등의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 것이며, 이로 인하여 복원방법에 대한 문의가 늘고 있는 것이다.

눈 성형의 부작용의 사례는 매우 다양하며 이를 정확한 진단없이 재수술 진행하는 경우 상황이 악화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재수술, 복원, 재건에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기관을 방문하여야 한다. 대표적인 부작용 사례로는 누호가 과하게 노출되거나 모양새가 날카롭게 되는 등, 수술 후 원하지 않던 모양이 나왔을 경우를 그 사례로 뽑을 수 있다. 이외에도 흉터부위가 패여 보이거나 변색이 되는 경우로 볼 수 있다.

이 눈 부위의의 재수술 방법으로는 앞트임 복원, 앞트임 재건, 흉터제거 등을 활용하여야 한다. 에스원 성형외과에서는 앞트임 성형, 흉터 복원 전문 병원으로 이중피판조정술을 활용하고 있다. 앞트임 재수술시 피판의 방향을 2중으로 미세 조정하여 폭과 넓이를 다양하게 조정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마음에 들지 않는 수술결과와 흉터 자국에 대한 보완 개선이 가능하다.

기존의 앞트임 복원수술법과 다르게 피판의 뒷면에서 앞면의 순서로 수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복원진행이 용이하며, 박리범위가 작으므로 회복속도가 빠르다. 흉터범위를 최소화하며 기존 마음에 들지 않는 부위를 미세조정 할 수 있기 때문에 수술 후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첫 수술 후 부위가 완벽하게 아물때까지 6개월의 회복기간을 반드시 거쳐야하며 수술 후 음주나 흡연을 피하는 자기 관리도 함께 해야 한다.

에스원 성형외과의 노복균 원장은 “눈 복원 재건 성형에 있어 가장 중요한 점은 첫 번째 수술이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여부"라며 "처음 수술이 만약 잘못 되었다면 그 문제점을 정확하게 인지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병원을 찾아야 하고, 재수술을 진행하는 의료진과의 면담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을 설명해 제대로 된 피드백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노복균 원장은 "또한 자신이 원하는 디자인을 제대로 살릴 수 있는 수술법을 선택하고, 위험성이 낮은 수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자신의 콤플렉스를 극복하기 위하여 성형을 준비하는 만큼 앞트임 성형,  재건, 복원에 대한 충분한 임상경험을 갖추고 안전장비가 마련된 병원에서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한현숙 기자  webmaster@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현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