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와사회 헬스in사이트
가슴재수술, 정확한 진단으로 알맞은 방법·시기 택해야

요즘 들어 가슴성형이 보편화 되고 있으나, 간혹 부작용에 따른 재수술 사례도 빈번이 늘고 있다. 대부분 첫 가슴수술 이후 기대와 달리 사이즈나 가슴의 밸런스, 가슴 촉감이나 골에 만족감을 느끼지 못하거나 구형구축 등의 복합적인 문제가 원인으로 꼽히기 때문이다.

특히 증상이 심할 경우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낄 수 있고, 심리적으로도 위축될 수 있기 때문에 재수술을 고려하는 경우가 많지만, 재수술은 받는 적절한 시기를 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1차 수술 후 연부조직이 충분하게 부드러워지고, 혈액순환이 정상화 된 최소 6개월 이후가 되어야 재수술을 하기에 적합하기 때문이다.

물방울성형외과 이영대 원장은 “가슴성형 부작용은 수술과정이나 보형물 선택, 수술 후 관리 등 다양한 과정 중 한 부분이 원인이거나 복합적으로 연계되어 나타날 수 있다. 그 외에도 수술 후 의도치 않게 보형물이 파열되어 교체가 필요한 경우도 있을 수 있다. 때문에 안전하고 만족감 높은 가슴재수술을 위해서는 숙련된 경력의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적합한 수술 시기 및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고 말했다.

만약 가슴 보형물의 문제로 가슴 모양이 어색하거나 비대칭 및 촉감 불만족 등의 증상이 나타난 경우라면, 재수술 시 보형물의 선택이 매우 중요할 수 있다.

최근 가슴재수술에 널리 사용되는 보형물의 종류도 점차 다양해져 가는데 그 중 하나로 모티바 보형물을 들 수 있다. 모티바 보형물은 인체공학적 설계를 바탕으로 우수한 신축성 및 강한 내구성을 지니고 있는 점이 특징이다. 점탄성이 높아 가슴성형 시 절개 흉터의 길이를 줄일 수 있고, 최소 절개로 적은 통증 및 빠른 회복이 가능하다. 또한 어떤 방향에서도 높은 내구성으로 보형물의 파열 및 변형 위험이 낮으며, 이물감이 적은 장점이 있다.

또한 모티바 보형물에는 블루실이 있기 때문에 쉘의 내구성을 살렸으며, 제작의 완벽성을 확인할 수 있다. 제품 정보를 알 수 있는 고유식별장치를 포함해 장기적인 보형물 관련 정보를 파악할 수 있으며, 여기에 고운 입자의 나노 텍스쳐로 제작되어 부드러운 촉감 및 탄력, 자연스러운 모양을 기대할 수 있다.

이영대 원장은 “가슴재수술 후에는 특히 사후관리의 중요성이 크다. 수술 후 의료진이 권하는 주의사항을 잘 따르고, 가슴 상태의 변화를 관찰해 만약 이상 증상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병원을 통해 정밀 진단을 받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다"며 "또 일 년에 한 번 정도는 유방검사를 통해 보형물의 이상 유무 체크 및 유방암 진단을 받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가슴은 여성에게 매우 소중한 신체부위인 만큼 반복되는 재수술은 피하는 것이 좋으며, 부작용 없이 만족스러운 가슴수술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의료진의 경험과 기술력, 해당 병원의 사후관리 및 안전시스템 등을 꼼꼼히 따져 첫 수술부터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신중히 접근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현숙 기자  webmaster@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현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