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의 형태는 사람의 인상을 좌우하는 신체부위 중 하나다. 각진 턱, 둥근 턱, 뾰족한 턱 등 사람마다 각양각색이며, 그에 따라 느껴지는 이미지도 달라진다. 특히 턱끝이 뭉툭하거나 안쪽으로 들어간 경우 얼굴 전체의 입체감이 떨어지며 자칫 우유부단해 보이는 인상을 주기 마련이다.

반면 턱끝이 갸름한 일명 ‘V라인’은 중요한 외모적 요소로 자리잡고 있는데, 기존에 V라인의 턱 모양을 연출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T절골술 윤곽성형 수술이나 무턱인 경우에는 보형물(실리콘) 이식, 턱필러, 자가지방이식 등이 시행되고 있었다.

하지만 윤곽성형이나 보형물 이식수술은 회복기간이 오래 걸려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고, 통증이나 부담스러운 수술비용 그리고 부작용 등으로 인해 수술을 망설이는 경우가 적지 않았다.

이에 최근 개원가에서는 이러한 문제점들을 보완할 수 있는 턱필러와 울쎄라 리프팅이 시행되고 있다.

울쎄라는 고강도의 초음파 열을 이용하여 이중턱과 볼살을 축소시키고 처진 얼굴을 끌어올려주는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시술 후 피부 타이트닝 효과는 물론 피부탄력 개선 및 V라인 연출에도 도움을 준다.

압구정 루체아의원 신국현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턱필러는 안으로 들어간 턱을 나오게 하거나 뭉툭한 턱끝을 갸름하게 만들 때 적용되며, 턱에 필러를 주입하면 입체감 있고 갸름한 턱 모양을 연출하는 것이 기대 가능하다. 비교적 간단한 시술만으로 얼굴윤곽 라인을 개선할 수 있으며, 추가적으로 울쎄라 리프팅을 받으면 노화로 인해 처짐을 예방하고 이중턱이나 두툼해진 턱 라인의 볼살 등을 슬림하게 만들어 V라인 얼굴 모양을 연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턱끝을 교정해주면 돌출되어 보이던 입술이 들어가 보이는 효과도 함께 기대할 수 있다. 턱필러는 비교적 단기간 내에 얼굴 전체의 이미지를 개선을 시킬 수 있어 면접, 맞선이나 미팅 등 일정이 없는 경우에 적합한 쁘띠성형 시술이다.

필러를 이용한 시술은 턱뿐만 아니라 코필러, 볼필러, 이마필러와 팔자주름필러 등 볼륨감을 줘 얼굴 윤곽라인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다만 얼굴 부위에 따라 알맞은 필러를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며, 시술 방법과 테크닉 또한 중요하다.

턱끝필러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필러는 히알루론산 성분으로 이뤄진 제품이며, 제품에 따라 유지기간, 가격, 시술 후기 등이 달라진다. 항산화 성분과 미네랄 성분이 들어있는 히알루론산 필러는 콜라겐 재생에 도움이 돼 눈밑꺼짐 필러에 주로 사용된다.

신 원장은 “입체감 있는 턱라인을 만들기 위해서 여러 방향의 필러시술이 요구된다. 시술 시 일반 주사기 바늘을 사용할 경우, 혈관이 손상되어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끝이 둥근 미세캐뉼라를 이용하는 것을 권장한다”며, “이중턱이나 얼굴축소, 얼굴리프팅에 적용하는 울쎄라 리프팅은 조사 샷수 등에 따라 효과가 달라지기 때문에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부작용에 대한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조언했다.

특히 턱라인은 굴곡이 많은 부분이라 울세라 정품 팁인 트랜스듀서와 피부 밀착을 확인한 후 울쎄라 고강도의 초음파를 발진해야 피부 화상을 예방하고 높은 시술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