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이미지도 하나의 경쟁력이 되는 시대에서 자기만은 좋은 이미지 관리에 쏟는 관심은 점점 커지고 있다. 좋은 인상의 가장 중요한 요건이라면 눈매를 꼽을 수 있다. 처져 보이는 눈꺼풀과 졸려 보이는 인상을 개선하기 위해서 눈 수술을 결심하는 경우가 많은데 눈수술이 주는 이미지 변화의 부담감도 있는 것이 사실이다.
 
피부처짐이 심하지 않고 비교적 자연스러운 쌍꺼풀을 원할 경우, 피부 절개 없이 쌍꺼풀을 만드는 자연유착법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자연유착법을 이용한 쌍꺼풀 수술은 피부절개 없이 작은 구멍만으로 수술하기 때문에 겉으로 보이는 붓기나 멍이 심하지 않고 회복도 빠르기 때문이다.

자연유착 쌍꺼풀수술은 눈에 5~6개 정도의 미세한 홈을 만들고 쌍꺼풀이 생기는 선을 따라 일부 조직을 제거한 후 실을 통과 시켜 쌍꺼풀라인을 만드는 방법이다. 절개하고 피부를 봉합하는 기존의 수술 방법과는 다르게 피하층의 자연스러운 유착을 유도하기 때문에 본래 자신의 쌍꺼풀처럼 자연스러운 것이 특징이다.

한편으로는 자연스러운 피부 유착을 유도하는 대신, 피부의 절개를 가하지 않기 때문에 풀릴 위험이 있다는 의견도 있다. 1mm성형외과 김형석 원장은 “절개법을 이용한 쌍꺼풀 수술도 여전히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꼭 절개가 필요하지 않은 눈일 경우, 적절한 자가조직 유착을 유도하기 때문에 자연유착법이라고 해도 견고한 쌍꺼풀을 만들어 풀릴 가능성을 최소화할 수 있다”고 전했다.

자연유착법을 모든 사람들에게 적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오랜 기간 쌍꺼풀액이나 접착제를 사용한 경우 눈꺼풀 피부가 심하게 처져 있거나, 피부염이 있는 경우 등 수술이 쉽지 않은 경우도 있다. 눈 모양, 눈꺼풀 피부의 상태, 눈 뜨는 힘 등을 꼼꼼하게 분석한 후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수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신논현역에 위치한 1mm성형외과 김형석 원장은 “요즘은 짧은 기간에 빠른 회복을 원하는 경우가 많고, 자연스러운 결과를 선호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덜 침습적이고 회복이 빠른 수술법이 많이 개발되어 수술에 대한 부담감이 많이 줄어 들었다”며 “하지만 그에 따라 성형수술 자체를 너무 쉽게 생각하는 사람들도 늘어났는데 특히 이벤트나 과도한 혜택 제공 등으로 신중한 판단을 내리지 못하는 경우도 많다. 섣부른 결정은 결국 불만족스러운 결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눈 성형을 고민하고 있다면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상담 후 신중한 판단을 내리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