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피부탄력 저하로 인한 팔자주름, 목주름 등이 생기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최근에는 강한 자외선에 오랜 시간 노출이 되거나 생활 습관 등의 이유로 젊은 나이인데도 불구하고 깊은 주름이 자리잡은 경우도 늘어나는 추세이다.

이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영양크림과 수분크림 같은 안티에이징 피부관리를 시도하지만 일반적인 관리 노력만으로는 근원적인 개선효과를 보기 어려운 게 사실이다.

이로 인해 기존에는 팔자주름제거 방법으로 안면거상술과 같은 절개 수술이 주로 시행돼왔으나 절개에 따른 신체적 부담이 비교적 크고 수술 후 흉터 및 흔적이 남는 경우가 많아 수술을 망설이는 경우가 많았다.

이에 최근 개원가에서는 목주름, 팔자주름제거가 고민인 이들을 대상으로 비절개 시술인 리프팅 시술이 시행되고 있다.

리프팅 시술은 레이저, 의료용 실 필러제 등을 사용해 노화돼 아래로 처진 피부를 리프팅 시켜주는 시술을 말한다. 이는 피부노화로 인한 주름, 피부탄력 저하,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 등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리프팅 시술의 종류는 슈링크리프팅, 필러, 실리프팅, 보톡스 등으로 다양하며 이는 환자의 주름부위와 피부노화 정도에 따라 다르게 복합적으로 적용된다. 팔자주름의 경우 녹는 코그실을 사용한 실리프팅과 필러 시술을 병행해 주름을 완화하고 피부 볼륨감은 유지시켜주는 방식으로 리프팅이 이뤄진다.

목주름리프팅의 경우에는 레이저 장비를 사용한 슈링크리프팅를 비롯해 보톡스와 필러, 실리프팅 등이 목 부위 전체에 걸쳐 피부 노화 및 주름 정도에 따라 복합적으로 시행되며, 진피층부터 SMAS층까지 피부 전 층에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리프팅 시술은 비교적 짧은 시술 시간, 빠른 회복 기간으로 바쁜 직장인들도 부담 없이 시술 받을 수 있다. 특히 리프팅 과정에서 주름을 개선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필러제를 통해 콜라겐 재생을 유도해 근원적인 피부탄력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리파인피부과 설성진 원장은 “리프팅 시술은 자신의 피부 상태가 어떠한지, 주름의 원인이 무엇인지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및 진단을 거쳐 세밀한 시술계획을 수립한 후 신중히 진행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설성진 원장은 “단, 잘못된 시술로 인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시술 받을 병원을 선택 할 때에는 의료진이 충분한 시술경험과 노하우를 갖추고 있는지, 시술에 사용되는 제품이 정품인지, 자신의 피부에 맞는 제품인지 등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