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와사회 헬스in사이트
남성탈모, 모발이식에 정수리 밀도보강으로 만족도 높여
모제림 김병린 원장

가을 시즌이 되면서 탈모로 머리숱이 줄어든 남성들의 고민이 깊어졌다. 머리숱이 줄어들고 두피가 보이기 시작하면, 남성들은 급격한 자신감 저하를 경험한다. 넓은 이마나 M자 이마, 정수리 탈모 등으로 탈모를 겪는 남성들은 대부분 우울증을 동반 증상으로 호소하기도 한다.

탈모를 해결할 수 있는 가장 좋은 해결책은 모발이식 수술이다. 모발이식 수술은 후두부에서 건강한 모낭을 채취해 탈모가 진행되는 이마나 정수리 부분에 이식하는 수술법이다. 모낭 채취 시 후두부 절개 여부에 따라 절개, 비절개 수술로 나눌 수 있고, 모낭 이식 도구에 따라 슬릿 이식, 식모기 이식으로 구분할 수 있다.

모발이식 수술은 본인의 모발을 이용해 탈모 치료는 물론 수술 후 헤어스타일을 동시에 개선한다는 장점이 있다. 가르마와 모발의 방향, 이마라인과 각도, 구렛나룻의 길이까지 고려해 얼굴형에 맞는 헤어스타일 교정과 이미지 개선이 가능하기 때문에 남성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탈모 치료법으로 손꼽힌다.

모제림 남성센터 김병린 원장은 “최근 남성탈모가 빠르게는 20대부터 발생하고 있어, 모발이식 수술을 받는 환자도 20대부터 40~50대 중년 이후까지 다양해졌다”라고 말했다.

김병린 원장에 따르면, 최근 모발이식 수술은 단순히 탈모 부위 두피를 채워 넣는 방식에서 탈피해 남성 헤어라인 교정과 정수리 밀도보강을 더불어 진행함으로써 정상 모발 밀도를 지향하는 추세다. 이에 같은 모수를 이식하더라도 훨씬 더 풍성해 보이고, 얼굴의 전체적인 입체감 살아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다만 이러한 효과를 위해서는 병원 선택 시 대량 모발이식 수술이 가능한 병원인지, 남성에게 어울리는 이상적인 디자인과 이식 방법을 도출할 수 있는지 등을 꼼꼼히 체크해야 한다. 또 반드시 전문의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모발이식 수술 방법을 확인하고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모제림 남성센터의 경우 남성들만을 위한 진료를 위해 남성 전담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진료 분야별 의료진을 통해 전문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모발이식의 경우 개인에 따라 수술 후 출혈이나 모낭염 등의 부작용이 일시적으로 생길 수 있으므로 수술 후 주의사항을 잘 지켜주는 것이 좋다. 수술 후 모낭이 생착 되는 기간 동안에는 음주와 흡연은 금하고, 적절한 영양섭취와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규칙적인 생활 습관을 기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이상섭 기자  sslee@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