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가 되면서 피부탄력에 조금 더 신경 쓰게 된다. 나이를 한 살 더 먹으면서 자연스럽게 피부탄력도 저하되지만 날씨나 환경적인 변화로도 충분히 피부탄력은 저하 될 수 있어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잃어버린 피부 탄력과 주름을 해결하기 위해 실리프팅시술을 찾아 볼 수 있다. 처진 얼굴, 피부 탄력을 끌어올려주고 얼굴 라인개선에 좋아 주목받는 시술이다

실리프팅종류가 다양한 만큼 효과도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다. 특히 얼굴 윤곽 개선에 효과적이어야 하고 피부탄력 개선과 처진 피부를 끌어올리는 것이 좋다. V라인 얼굴을 만들면 훨씬 어려보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세련된 인상도 기대해 볼 수 있다.

강남12의원 김응구 원장은 “실리프팅은 안면윤곽성형처럼 절개하고 뼈를 깎는 위험 부담과 긴 다운타임 부담 없이 주름 없고 탄탄하고 갸름한 턱 라인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다만 실리프팅시술 유형이 매우 다양한 만큼 어떤 효과를 얻을 수 있는지 파악하는 과정을 가질 필요가 있다. 만약 처진얼굴리프팅을 통해 턱라인 개선에 효과를 얻고자 한다면 해당 효과에 집중한 차별화된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이어 “처진볼살리프팅을 통해 투턱이나 희미한 얼굴라인을 개선하고 브이라인을 만드는 효과를 얻고 싶다면 여우리프팅이 적합하다. 투턱이나 처진얼굴살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무너진 턱선으로 얼굴 윤곽이 희미해 고민인 경우 적합하다. 약 30분의 시술 시간으로 국소마취 하에 시술되고 2~3일의 회복기간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시술 전 정확한 피부상태 진단을 위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포인트에 여우리프팅을 적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시술 후에는 개인의 얼굴에 맞는 리프팅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것. 강남12의원 측에 따르면 해당 시술은 울트라오메가 코그를 통해 시술되어 더 강력하며, 피부 상태나 윤곽 특성에 따라 더모톡신이나 윤곽주사를 함께 해도 부담이 적다.

한편, 예뻐지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멍이나 염증, 울퉁불퉁한 피부표면 등 부작용이 최대한 나타나지 않도록 안전성을 확인하는 일이다. 따라서 얼굴실리프팅과 같은 시술을 시작할 땐 반드시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곳에서 본인에게 맞는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