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자신의 얼굴형에 대해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다. 특히 넓어진 얼굴형과 도드라지는 광대, 각진 턱이 투박한 인상을 주기 때문이다.

얼굴형만 달라지더라도 전체적인 인상에 크게 영향을 주기 때문에 작고 갸름한 얼굴형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아 지면서 안면윤곽수술이나 사각턱 수술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안면윤곽수술은 난이도가 높은 수술이기 때문에 쌍꺼풀 수술이나 쁘띠성형만큼 쉽게 결정을 내리기 어렵다.

특히 부작용 없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신중하게 병원을 선택할 필요가 있다. 수술에 대한 경험이 많은 안면윤곽 전문 의료진이 있는지, 수술 후에 환자가 만족할 수 있도록 사후 관리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지, 수술이 불필요한 환자에게 무리하게 수술을 권하지는 않는지 등 여러가지에 대해 상담을 받고 고민해서 선택해야 한다.

특히나 사각턱 수술은 아래턱뼈가 크고 각져 있는 경우이거나, 음식물을 씹을 때 이용되는 교근이 발달하여 근육으로 인해 각져보이는 경우 등 외형은 비슷해도 원인이 다른 경우가 많기 때문에 철저한 사전 계획과 분석이 필요하다.

페이스플러스 성형외과 원장 박정근 성형외과 전문의는 “안면윤곽수술이 필요한 환자 중에서도 외형은 비슷하더라도 턱뼈가 원인인지, 근육이 문제인지에 따라 수술 방향이 달라져야 하는 만큼 철저한 사전 계획과 분석이 필요하다"며 "따라서 안면윤곽 수술은 개인에 따라 출혈이나 통증, 이차각, 피부처짐 등의 부작용 우려가 있는 만큼, 병원 내 사후관리 시스템도 충분히 체크해야 하며, 안면윤곽 수술실명제를 도입하고 상담에서부터 수술, 그리고 회복으로 이어지는 사후관리의 모든 단계별 과정을 전담의가 책임지는 시스템으로 환자들에게 신뢰와 만족할만한 결과를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페이스플러스 성형외과는 수술실명제를 도입해 전담의 책임 시스템으로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