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 라인을 개선하는 성형이라면 먼저 안면윤곽을 떠올릴 수 있다. 하지만 단순히 턱 라인 개선을 원하는 경우 안면윤곽은 크게 부담으로 와 닿을 수 있는데, 이에 적절한 대항으로는 턱의 면적과 길이 등을 간단하게 개선할 수 있는 턱끝성형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개개인의 얼굴 밸런스에 맞게 턱 끝의 길이와 위치를 교정해주는 수술로 턱 끝이 길게 튀어나온 경우, 턱 끝이 짧은 경우, 턱 끝이 넓고 큰 경우, 턱 끝이 함몰되어있거나 비대칭인 경우 등 다양한 턱 끝에 대한 고민을 가진 사람들에게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다.

성형학적으로는 얼굴을 상안, 중안, 하안으로 나누었을 때 1:1:0.8 비율로 같거나 비슷한 얼굴을 균형 있는 얼굴이라고 하는데, 이렇게 얼굴 비율이 잘 맞고 좌우대칭을 이루는 페이스 라인은 안정감과 균형감을 주어 세련되고 도시적인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런 이유로 성형 등을 통해 작고 균형 있는 얼굴을 만들려는 사람들 사이에서 관심을 끌고 있는 것 중 하나가 바로 턱끝성형이다.

일반적인 양악수술, 돌려 깎기 등의 수술은 회복 기간이 길고 여러 부분의 뼈를 손대야 한다는 부담감이 있지만, 이에 비해 비교적 간단한 턱끝성형은 뭉툭한 턱끝을 최대한으로 모으고 턱의 위치를 교정함으로써 모든 각도에서 보아도 갸름한 턱선을 만들 수 있어 활용도가 다양하다.

에이치비성형외과 의료진은 “턱 끝은 아랫입술과 가까이 붙어 있기 때문에 턱끝수술을 할 때는 신경보존을 최우선으로 하는 수술 노하우가 필요하다. 또한 턱끝수술 후 턱끝 옆에 생기는 계단현상을 최소화하는 방법도 생각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턱끝수술은 반드시 많은 노하우를 지닌 성형외과 의료진을 통해 전체적인 얼굴의 균형을 생각하는 디자인과 상담을 진행한 후, 수술을 실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