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와사회 헬스in사이트
잘못된 눈 성형으로 생긴 흉터, 상처 재건·복원법은?

눈 성형은 이제 가장 많이 찾는 성형수술 종류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그 중 작은 눈을 보다 크게 만들기 위한 방법으로 쌍꺼풀 수술과 앞트임을 함께 병행하여 시원한 눈을 연출하고자 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성형의 경우 일반 수술과 다르게 충분한 소통과 제대로 된 정보전달이 이루어졌을 때 서로가 만족할 수 있는 결과가 나온다. 다만 이러한 부분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을 경우 눈 성형으로 흉터, 상처, 부작용 발생 할 수 있어 신중하게 수술을 준비하여야 한다.

최근 가장 많이 활용되는 성형 수술의 경우 트임 성형을 꼽을 수 있는데, 이는 눈이 작고 미간이 멀어 쌍꺼풀수술만으로 큰 효과를 보기 어려운 환자들에게 자연스럽게 예쁜 눈매를 만들어 줄 수 있는 효과가 있다.

최근 다양하게 늘어난 수술법과 병원들로 인해 쉽게 성형을 접할 수 있게 되었다. 늘어난 수술 횟수만큼 수술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고 재수술의 빈도가 늘어나게 되었는데, 가볍게 시작한 첫 성형과 달리 더 많은 정보와 주의를 요하게 된다.

하지만 쌍꺼풀 수술과 앞트임을 동시에 진행하거나, 획일화된 수술법을 통해 진행이 되었다면 잘못된 눈 성형 결과를 얻게 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를 개선하고자 눈 재수술에 대한 정보를 찾는 환자들의 수요 또한 덩달아 증가하고 있는 추세인 것이다. 가장 대표적인 눈 부분의 재수술 방법으로 앞트임 재건, 흉터, 복원수술 등을 꼽을 수 있다.

앞트임수술의 부작용의 사례로는 두 가지를 꼽을 수 있는데, 첫 번째로는 누호가 과하게 노출되거나, 모양새가 날카롭게 되는 등, 형태적인 부작용이다. 두 번째 부작용으로는 흉터 부위가 하얗게 변색이 되거나 패여 보이는 흉터 부작용이다.

섬세한 봉합과정과 과하지 않은 절개 과정을 통하여, 흉터의 범위를 최소화해 회복 후 육안으로 차이를 느끼지 못하게 해야 좋은 수술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부작용이 생겼다면 이중피판 조정술로 복원 및 재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이중피판 조정술은 눈에 있는 V피판과 L피판의 폭, 길이, 방향등을 조절하여 앞트임 재건과 복원량을 결정지을 수 있는데, 이렇기에 환자의 요구에 따라 범위 조절이 가능하다. 기존의 의 앞트임 복원수술법과 다르게 피판의 뒷면에서 앞면의 순서로 수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복원진행이 용이하며, 박리범위가 작으므로 회복속도가 빠르다.

에스원 성형외과의 노복균 원장은 “현재 눈 재수술은 다양한 방법이 개발됨에 따라 수술에 대한 위험성을 최대한 낮추고, 성형을 조금 더 용이하게 접근 할 수 있도록 해주었지만, 항상 완벽한 수술이 진행되지 않는 것이 사실이다. 처음 수술을 진행시에 전문 경력을 갖춘 의사와의 상담을 통하여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을 설명하여 제대로 된 피드백을 받는게 중요하다”라고 의견을 전했다.

노복균 원장은 “눈 성형에 있어 가장 중요한 점은 첫 번째 수술이 어떻게 진행되었는지다. 또한 자신이 원하는 디자인을 제대로 살릴 수 있는 수술법을 선택하고, 위험성이 낮은 수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신의 콤플렉스를 극복하기 위하여 성형을 준비하는 만큼 앞트임 성형, 앞트임 재건, 복원에 대한 수술 과정과 수술 후 회복과정에 대하여 정확한 지식을 갖고 준비를 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현숙 기자  webmaster@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현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