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와사회 헬스in사이트
안전한 수술 경로 찾는 치과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인간의 수명이 길어짐과 동시에 치아의 수명을 길게 하기 위한 방법 또한 인간의 숙제 중 하나가 되었다. 이에 따라 치아를 유지하기 위한 기술도 덩달아 발전하고 있는데, 그중 임플란트는 치과치료에 있어서 상실된 치아를 대체하는 방법으로 이미 널리 알려지고 시술되고 있다. 성인에 이르러서는 잇몸이 점차적으로 나빠져 치아를 하나 둘씩 잃게 되는데 임플란트는 이에 훌륭한 대안으로 활용되고 있다.

그중에서도 3D 컴퓨터로 모의 시술을 한 뒤 회상의 시술방법을 결정하고 무절개 시술을 통해 적은 통증만으로 빠르게 시술이 가능한 네비게이션 임플란트가 눈길을 끈다. 골조직, 신경 위치 등을 정확히 파악하여 빠르고 안전한 시술 경로를 찾아주기 때문에 기존의 아날로그 인상채득과 같은 불편한 과정 없이 임플란트 치료를 완성할 수 있다.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를 진행하게 되면 무절개 시술로 각종 질환을 가진 환자도 시술을 편하게 받을 수 있으며, 자체적으로 느낄 수 있는 임플란트 시술의 위험이 적어 안심하고 시술을 받을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사전 시술 계획을 통해 환자에게 적합한 인공치아가 미리 제작되기 때문에 치료 기간이 획기적으로 줄어들며, 무절개 시술을 하기 때문에 기존 수술에 비해 통증이 적으며 회복시간 또한 줄어드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네비게이션임플란트는 최소 절개 시술을 이용하여 치아를 이식하는 것이 특징으로, 주로 다수 치아를 상실한 경우나 연세가 많은 노인에게 추천된다. 이에 광주치과 상무스타치과 김운규 대표원장은 “그 밖에 당뇨나 고혈압, 전신질환같은 기존의 질환을 가지고 있는 환자들에게도 권장된다. 잇몸을 절개하지 않아 통증과 붓기가 적어 안전하게 시술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더불어 당일식립임플란트도 가능하여 더욱더 눈길을 끈다. 보통 임플란트는 치아 발치 후 3개월에서 6개월 정도의 치유시간을 가진 뒤 임플란트 식립을 진행하기 때문에 여러 번 내원하기가 어려운 환자의 경우 임플란트 시술 자체가 어려울 수 있다. 이러한 경우 당일 식립을 진행하는 당일식립임플란트를 통해 치료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이는 발치 후 즉시 임플란트를 식립함으로써 시술 횟수를 줄이고 치과 내원 횟수 및 치료시간도 단축시킬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광주 임플란트 치과 상무스타치과 김운규 대표원장은 “네비게이션임플란트는 골조직, 신경위치 등을 정밀하게 파악하여 빠르고 안전한 경로를 찾아 첨단기술로 임플란트 시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아날로그 인상과 같은 불편한 과정 없이 임플란트 치료를 끝마칠 수 있다”며 “발치 후 바로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당일식립임플란트도 가능해 여러 번 내원이 어려운 환자들이 시간을 아끼고 편리하게 임플란트를 시술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임플란트는 시술 후 약간의 감염이나 관절의 통증, 감각 이상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한 뒤 시술받는 것이 좋으며,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가 상주하는 임플란트잘하는곳을 찾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한현숙 기자  webmaster@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현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