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와사회 헬스in사이트
가슴성형, 수술 전 제대로 알아야 하는 사항은?

현대 여성들은 아름다운 몸매를 위해 다이어트, 운동, 식단조절 등으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만큼 외모뿐만 아니라 몸매에 대한 관심도도 점점 더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그러나 볼륨감 있는 몸매는 이러한 노력들로 이루어질 수 없다는 것이 안타까운 현실이다. 개인의 노력만으로는 가슴을 키울 수 없어 가슴성형으로 볼륨감 있는 몸매를 찾고자 하는 여성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 같이 볼륨감 있는 몸매를 찾고자 하는 여성들에게 추천하는 것이 바로 가슴확대술이다. 
 
그렇다면 가슴확대술에서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부산 지세스성형외과 박시현 원장(성형외과전문의)은 “가슴확대술은 유방의 크기를 조절하는 수술로 무조건 가슴이 크다고 건강하고 예쁜 것이 아니라 환자의 키, 흉곽, 현재 가슴상태 등 각기 환자의 체형에 어울리는 가슴 사이즈로 수술해야 한다”고 전했다. 자신의 체형에 맞지 않는 무리한 사이즈는 오히려 다른 여러 부작용들을 불러올 수 있기 때문이다. 
 
수술 경험이 많은 전문의의 의견도 물론 중요하지만 미에 대한 개인의 기준과 취향은 각각 다를수 있으므로, 안전한 범위내에서라면 환자분 개인의 취향을 최대한 파악하여 반영할수 있도록 집도의의 섬세한 상담이 필수적일 것이다. 
 
게다가 가슴확대술은 상처치료가 끝이 아니라 가슴이 완전히 자리를 잡을 때 까지 적절한 관리가 필요하다. 라운드 보형물인 스무스, 텍스쳐, 마이크로텍스쳐, 벨라젤M(벨라젤마이크로) 그리고 물방울 보형물까지 모두 가슴수술후에도 흉터 관리, 고주파 관리등의 철저한 관리와 함께 주기적인 경과 체크가 중요하다. 
 
따라서 환자의 안전과 미용적인 만족도 이 두가지를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경험 많은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한 수술 목표 설정이 선행되어야 하며, 수술 이후에도 정기적인 검진과 관리를 통해 보다 건강하고 자신감 있는 볼륨 몸매를 유지할수 있도록 의료진과 환자 모두의 노력이 필요할 것이다.


한현숙 기자  webmaster@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현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