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근로복지공단(이사장 심경우)은 전국 10개 공단병원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대와 인지도 제고를 위해 '근로복지공단 병원 카드뉴스 & 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우리동네 근로복지공단 병원을 소개합니다'를 주제로 전국 각 지역에 있는 근로복지공단 병원 중 한 곳을 선택해 참가 할 수 있다.

공단 병원은 산재노동자의 조속한 직업 및 사회복귀와 국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전국 10개 병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환자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전문재활서비스와 수준높은 공공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장해진단 전문의료기관 운영과 업무관련성 평가를 위한 재활특진제도 도입 등을 통해 산재노동자를 위한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운영 및 의료 취약계층을 위한 의료봉사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도 실천한다.

공모전 참가는 국민 누구나 1인 또는 1팀(3명 이내)으로 구성해 참여할수 있으며, 분량은 카드뉴스 부문은 5~10장 이내, 웹툰부문은 10컷 이상의 스토리로 출품할 수 있다.

공모전 참가 작품 접수는 8월 20일부터 9월 19일까지 이메일(rehab_pr@naver.com)로 참가신청서 등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참가신청서는 근로복지공단 홈페이지(www.kcomwel.or.kr)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출품작 중 총 13명(팀)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며, 대상 수상작에는 2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