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과 휴가 시즌인 8월에 접어들면서 대학생을 비롯하여 직장인들까지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눈 성형은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수술에 속하기도 하면서 노화가 가장 빠르게 진행되는 부위이기 때문에 관심도가 높은 편이다. 하지만 눈 성형 부작용으로 인해 방문하는 사람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부작용으로 인해 눈꺼풀에 겹주름이 지거나 눈 위가 꺼져 안구가 건조하거나 눈 뜨는 것이 불편한 경우에는 함몰 눈 지방이식으로 해결하는 것이 좋다. 함몰 눈은 눈 성형으로 인한 부작용때문에 발생할 수도 있지만 잘못된 습관이나 피로감 등으로 인해서도 함몰 눈이 되는 경우도 있다. 체중이 줄어드는 등 신체 변화에 매우 민감한 부위이기 때문에 초기 개선이 중요한 부분이다.

함몰 눈은 피곤하고 나이 들어보이는 인상을 주어 개선하고자 하는 사람이 많은데, 혹여 노화가 함께 진행될 때는 주름이 고착될 가능성이 있어 빠른 교정을 해주는 것이 좋다. 초기에 교정해주는 것이 회복도 빠를 뿐 아니라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어 초기 치료가 강조되고 있는 이유이다.

하지만 눈은 안구와 인접해 있는 예민한 부위이기 때문에 함몰 눈 지방이식은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의 시술 테크닉이 동반되어야 하는 시술이며, 부작용이 생긴 후의 교정은 1차 교정보다 매우 어렵기 때문에 섣부른 교정은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함몰 눈 지방이식은 개개인에 따라 이식 정도와 수술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성형외과 전문의의 정교하고 세심한 수술을 더욱 필요로 한다.

성낙관성형외과 성낙관 원장은 “함몰 눈으로 인해 불편함을 느끼거나 피곤한 인상을 주는 경우에도 환자 자신의 지방을 이용하여 수술을 진행해 안전하게 심미적인 부분이 개선이 가능하다”고 말하며 “기능적인 부분에서도 부작용이 함께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시술 의사의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가 더욱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성원장은 “면서 “더욱 확실한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초기 교정이 중요한 부분이며, 특히 부작용이 발생했다면 더욱 시술이 까다롭기에 1차 수술 시 신중한 결정을 해야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