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듯한 콧날은 모든 남성들의 로망일 것이다. 과거에 비해 성형수술에 대한 시각이 크게 좋아지면서 성형에 관심을 가지는 남성들이 늘어났다. 특히, 남성 성형의 대표적으로는 코성형이 주를 이루고 있다. 코는 얼굴의 중앙에 위치해 있어서 얼굴 균형을 잡아주고 인상을 크게 바뀌어 보이게 하기 때문에 많은 남성들의 코수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많은 남성들이 코성형으로 고민하는 이유로는 선천적 요인 또는 후천적 사고로 인해 매부리코, 휜코 등의 모양으로 코수술을 원하는 경우가 많으며 얼굴에 비해 낮은코, 작은코인 경우, 반대로 큰코, 복코와 같은 경우의 고민이 대다수이다.

이와 같은 여러 이유로 코수술을 결심하게 되는데, 남자코성형시 수술 방법은 여자코성형 수술 방법과 크게 다르지 않다고 한다.

하지만 코성형라인에 있어서는 많은 차이가 있다고 하는데, 여자코수술과는 달리 남자코수술은 미간이 높이를 조금 더 높이며, 콧등의 폭이 좁지 않고 전체적인 라인이 직선에 가까운 것이 이상적이라고 한다. 얼굴과 조화를 이룬 곧고 쭉 뻗은 직선의 코라인은 경우에 따라서 돌출입 모양과 주걱턱 얼굴형을 개선에 도움을 주고 세련된 이미지를 부여하기도 한다.

이에 압구정에 위치한 유원일 성형외과 유원일 원장은 "가장 이상적인 남자코성형은 미간에서 코끝까지의 각도가 140~15도, 코끝에서 윗입술까지의 각도가 90~105 정도가 바람직하다"며 "여성코성형은 미간에서 코끝까지 125~135도, 코끝에서 윗입술까지 90~110정도가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이어 "하지만 이런 각도의 차이는 미세한 각도의 차이 즉, 코 라인의 차이가 남성은 더욱 남성스럽게 여성은 더욱 여성스럽게 할 수 있는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이라며 코성형은 1mm의 작은 차이에도 이미지가 달라지기 때문에 남성, 여성의 코성형시 라인의 차이를 두어야 한다"고 말했다.

코수술방법은 여자 남자 크게 다르지 않기 때문에 따로 구분하기 보다는 코수술 전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의 얼굴형에 적합하면서 원하는 이미지에 부합되는 코성형 라인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