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바다, 워터파크로 바캉스를 떠나는 인파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바캉스를 준비하는 여성들에게 있어 빼놓을 수 없는 준비물은 다름아닌 비키니 혹은 래쉬가드다. 평소에 입기 어려운 노출이 심한 비키니, 래쉬가드를 입고 당당하게 자신의 몸매를 드러내며, 시원한 바캉스를 떠나는 여성들이 많아지고 있지만, 자신의 몸매에 자신이 없는 여성들에겐 바캉스를 가는 것이 마냥 즐겁지만은 않다. 특히, 여성들에게 있어 여성성과 아름다움을 상징하는 가슴이 작은 경우, 휴가지의 다른 여성들의 몸매와 자신의 몸매를 비교하게 되기 일쑤다.

그래서 여름휴가를 다녀온 많은 여성들이 자신의 몸매에 대한 콤플렉스를 개선하기 위해 가슴확대수술을 고민하고 있다. 여성의 아름다운 몸매에 있어, 가슴의 볼륨감이 차지하는 비중은 매우 높기 때문이다. 하지만, 가슴확대수술을 진행하는 모든 여성들이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는 것은 아니다. 보다 만족도 높은 가슴확대수술 결과를 얻기 위해선 몇 가지 사항을 꼼꼼하게 확인해야 할 필요가 있다.

먼저 가슴확대수술 시 가슴성형가격만을 고려하여 병원을 선택해선 안 된다. 가슴수술은 일반 성형수술에 비해 고난도수술로 꼽히고, 보형물 제품 가격도 높은 편이기 때문에 가슴성형가격이 높을 수 밖에 없다. 그래서 가슴성형가격에 부담을 느끼는 이들 중 일부는 무조건 저렴한 가격만을 내세우는 병원 혹은 이벤트, 할인을 많이 진행하는 병원을 선택하여 수술을 감행한다. 하지만 이런 경우 불만족스러운 결과로 이어지기 쉽고,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 역시 높아진다.

예를 들어, 지나치게 큰 사이즈로 가슴확대수술을 진행하게 될 경우 체형이 불균형해 보이고, 부자연스럽게 느껴질 뿐 아니라 움직임에 있어서도 크고 작은 불편함이 따를 수 있다. 또한, 자연스러움을 원하는 여성에게 라운드 형태의 보형물을 이용하여 가슴확대수술을 진행하게 될 경우 원하던 결과를 얻지 못해 가슴 보형물 교체 재수술을 고민하는 사례도 종종 있다. 이처럼 개개인에게 적절한 진단을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며, 수술의 만족도를 좌우한다. 그렇기 때문에 가슴성형 시엔 가슴성형가격에 초점을 맞춰 병원을 선택하기 보다, 가슴확대수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이 충분한 상담을 통해 1:1 맞춤수술을 진행하는 가슴성형 잘하는 곳을 선택해야 한다.

에이트성형외과 김한조 대표원장은 “많은 여성들이 저렴한 가슴성형가격에 혹해, 더 중요한 사항들을 놓치고 가슴수술을 결정하는 경우가 많은데, 가슴은 여성에게 있어 매우 중요한 부위이기 때문에 가슴확대수술 경험과 숙련도가 높은 의료진이 있는 가슴성형 잘하는 곳을 찾아 자신에게 적절한 보형물과 사이즈를 맞춤진단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라고 조언했다.

김 원장은 “이 외에도 가슴수술 후 멍과 붓기를 빠르게 완화하고 일상생활로의 복귀를 앞당겨줄 사후관리 시스템과 안전장비 등이 갖추어져 있는지를 꼼꼼하게 체크하여, 병원을 선택해야 안전하게 만족도 높은 가슴확대수술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