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여름, 기록적인 폭염 속에서 여유증을 앓고 있는 남성들의 발걸음이 여유증수술 병원으로 향하고 있다. 여유증이란 ‘여성형 유방증’의 줄임말로 남성의 가슴이 여성의 가슴처럼 발달되는 증상을 말하며, 비만, 약 복용, 서구화된 식습관 등 다양한 요인으로 남성의 지방과 호르몬의 양이 변화하면서 발생하는 질환이다. 여유증을 앓고 있는 많은 남성들이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끼면서, 여유증 수술 치료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여유증 수술은 기본적으로 가슴 부위 과다지방조직 및 유선조직층을 제거하고 남자의 가슴 모양을 매끈하게 다듬는 수술이다. 남성의 몸은 바디라인, 체질 등 여성과는 다른 특성들이 있기 때문에 여유증 수술에도 이러한 차이점이 고려되어야 하며 수술 시 집도의의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필요로 한다.

이런 가운데 전문가에 의해 알려진 안전한 여유증 수술을 돕는 남성 핵심 3요소 ‘뷰티, 피부, 남성’이 많은 이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프라우드 남성체형클리닉 황인성 원장은 “여유증 수술 남성 핵심 3요소 ‘뷰티, 피부, 남성’은 아름다운 남성의 가슴라인을 만들고 가슴 형태와 볼륨, 중증도에 따라 더욱 성공적인 수술을 할 수 있도록 제기되었다”며 “이에 따라 최근에는 남성 개개인의 피부 탄력을 고려한 피부조직 제거 및 무흉터봉합 수술, 360도 지방제거술이 주목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여유증 수술 시, 남성적인 유륜 및 바디라인, 남성체질을 고려한 정교한 수술이 가능한 전문의인지, 단단한 남성 지방을 분해할 수 있는 첨단 장비를 보유한 곳인지, 환자의 피부 리프팅과 탄력을 높여주는 사후관리가 가능한 곳인지도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부작용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서는 전문의와의 상담을 바탕으로 여유증수술이 이뤄져야 하며, 수술 후 주의사항에 대해 숙지해두는 것이 바람직하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