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나이를 들수록 찾아오는 불청객이 있다. 바로 주름이다. 주름 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팔자주름은 그 범위가 크고, 웃는 표정을 지을 때마다 더욱 깊어지기 때문에 나이가 관계없이 고민거리가 생길 수밖에 없다.

팔자주름은 표정 변화에 따라 얼굴 근육을 사용함으로서 서서히 생기는 경우 말고도 원인이 매우 다양하다. 선천적으로 깊게 패여 있어 쉽게 주름이 진 사람이 있는가 하면 대표적으로 많이 알고 있는 이유인 노화로 인한 탄력감소, 자외선에 의해 피부 콜라겐이 줄어들어 점점 처지는 증상 등이 있다. 거기다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가 깨져 건조한 피부타입이 될 경우에는 주름이 훨씬 더 쉽게 생길 수 있다.

팔자주름을 없애는 방법은 필러, 울쎄라, 실리프팅 등으로 개선시킬 수 있다. 주름의 모양과 상태에 따라 시술 종류를 선택하여야 하는데, 그 중 다양한 원인에 의해 생긴 주름라인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제공하고 패인 주름에 필러를 주입하여 볼륨감을 되살려주는 시술이 있다. 팔자필러 뿐만 아니라 봉긋한 이마를 만들기 위한 이마필러나 꺼진 볼이나 광대에도 적용하여 얼굴 윤곽라인을 예쁘게 만들어 준다.

팔자주름필러에 사용하는 제품은 주로 히알루론산 성분의 필러이며, 칼슘필러도 많이 적용된다. 주입되는 양과 필러 종류에 따라 가격과 비용, 시술 결과의 후기 등이 달라진다. 그러므로 주름 상태에 따라 알맞은 시술을 선택하여야 한다.

한 번 생긴 주름은 자연적으로 없애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에 더 깊어지기 전에 주름상태에 따라 적합한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 얼굴이 많이 처져 발생하는 팔자주름 증상에는 실리프팅이 효과적이다. 얼굴실리프팅은 처진 피부를 끌어올려 고정시키는 방법으로 녹는 실리프팅과 안 녹는 실리프팅으로 나누어지며, 대부분 녹는 실리프팅을 많이 사용한다.

울쎄라는 처짐이 심하지 않고, 느슨해진 피부를 타이트닝 시켜 얼굴리프팅 효과를 제공한다. 울쎄라 리프팅은 조사 샷수와 반복적인 시술 횟수에 의해 결과가 달라지며, 동안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울쎄라 시술을 받아야 한다.

팔자주름은 근육 움직임이 많은 부위이기 때문에 리프팅을 위한 시너지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실리프팅과 울쎄라, 필러를 얼굴 상태에 알맞게 병행 사용해야 만족한 결과를 가질 수 있다.

루체아의원의 의료진은 “간단한 팔자주름필러 시술도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며, “날카로운 주사침을 그대로 사용할 경우에 혈관 손상으로 필러가 유입되면 피부 조직이 괴사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여야 한다”고 설명했다.

팔자필러 시술 시에는 반드시 끝이 뭉뚝한 미세 캐뉼라를 사용하고 아큐베인으로 혈관을 진단한 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기 때문에 시술 전 반드시 체크해야 한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