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을 비롯한 전국 대부분 지방으로 폭염의 기세가 나날이 강해지고 있는 가운데, 올 여름은 유난히 높은 온도와 자외선이 많은 여성들을 긴장하게 만든다. 이에 벌써부터 처지고 늘어진 피부 고민으로 ‘얼굴 리프팅’, 특히 울쎄라, 써마지와 같은 비수술적 얼굴 리프팅 시술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올해 초 국내도입된 이스라엘의 악센트프라임레까지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레이저 리프팅 시술은 절개 없이 비교적 간단한 시술을 통해서 개선효과를 볼 수 있으며 수술로도 해결이 어려운 눈주위 피부탄력등의 개선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인기가 높다. 하지만 처진 턱선, 이중턱, 늘어진 피부, 턱라인 리프팅, 목주름 개선, 팔자주름 개선, 얼굴과 눈가 리프팅 등 목적과 효과에 맞게 레이저 시술을 하여야 하며 시술 방법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신중을 기할 필요가 있다.

강남 청담역에 위치한 담피부과 김홍두 원장에 따르면 특히 최근에는 대표적인 시술법인 ‘써마지와 울쎄라의 가격'을 비롯해 ‘리프팅의 효과’, ‘리프팅 레이저의 각각 차이점’에 대한 궁금증에 대한 문의가 주를 이루고 있다고 전했다.

담피부과 김홍두 원장은 “울쎄라와 써마지, 악센트프라임 이 세 시술의 가장 큰 차이는 시술 방식과 작용하는 부위에 있다”고 설명하면서 "써마지는 고주파를 이용해 피부 진피층을 자극, 탄력을 끌어올리는 시술인 반면에 울쎄라의 경우 고강도 초음파를 이용해 피부 속 가장 깊은 곳에 위치한 근막층 까지 재생시키는 시술이다. 악센트 프라임의 경우는 고주파와 초음파를 동시에 이용하여 단독레이저로는 가장 좋은 결과를 기대할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울쎄라는 2009년 도입되어 기존 레이저 장비가 도달하지 못해 안면거상술로만 가능했던 근막층을 당겨줘 수술 없이 리프팅 효과를 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중력 반대 방향으로 피부를 속부터 끌어올려주기 때문에 리프팅 효과를 낼 수 있다는 것이다.

써마지 또한 진피 상부층의 콜라겐을 증가시킴으로써 피부를 진피까지 조여주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써마지 CPT 라는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지면서 통증에 대한 부담은 줄이고 콜라겐 증대 효과는 더 높일 수 있게 되었다.

악센트프라임은 가장 최신 리프팅 장비로 효과를 높이기 위해 울쎄라와 써마지 CPT와 동시시술을 하기도 하며 단독시술로 12가지의 핸드피스를 이용하여 원하는 효과를 이끌어낸다.

하지만, 레이저를 이용한 얼굴 리프팅 시술의 경우 그 종류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어떤 레이저 장비가 내 얼굴형과 피부에 맞는지’를 적절히 선택하고, 만족스러운 효과를 보기가 쉽지만은 않다. 한 가지 요리 도구로 모든 요리를 완벽하게 할 수 없듯, 한 가지의 레이저 장비가 서로 다른 피부 조직에 정답이 될 수는 없기 때문이다.

개인별 환자마다 피부가 지닌 특성이 다르고, 노화가 진행되면서 얼굴의 윤곽과 피부의 성분 또한 변해갈 터, 아무리 좋은 약이라 해도 개인의 몸 상태에 따라 처방이 다를 수 밖에 없듯, 아무리 좋은 레이저 시술법이라 할지라도 공인 받은 다양한 레이저 시술 중에서 환자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시술을 선택하고 시술 강도를 조절해야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담클리닉 김홍두 원장은 “리프팅 시술에 효과가 좋다고 알려진 ’울쎄라’, ‘써마지’, 그리고 고주파와 울쎄라를 사용하여 통증이 없으면서도 보다 효과적으로 피부온도를 올려 잔주름과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를 준다는‘악센트프라임’까지 각각의 레이저의 장점을 조합하여 개인별 피부타입과 개선을 요하는 얼굴부위별로 치료한다면 더욱 효과적인 치료 결과를 얻을 수 있게 된다”라고 조언했다.

김홍두 원장은 "울쎄라와 써마지, 엑센트프라임이라는 3가지 레이저의 장점을 조합한 ‘튠리프팅’ 시술을 통해 얼굴 리프팅을 원하는 환자들의 피부특성과 부위별 문제를 보다 정확하고 확실하게 해결할 수 있다"고 전했다.

김 원장은 "리프팅을 고민 중이라면 다양한 리프팅 레이저 시술 방법 중 주름과 처진 피부 등 피부 문제의 개선을 위해 ‘나에게 가장 적합한 방법은 어떤 것인지’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