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의 보급화와 미용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이제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외모를 가꾸고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때가 되었다. 잘 가꿔진 외모는 중요한 자리에서 자신감을 높이고 긍정적인 결과를 이끄는 데 기여하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시간에 쫓기는 현대인들과 어렸을 때부터 경쟁 상태에 놓이는 학생들에게 있어서 외모를 관리하고 가꾸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인 것이 사실이다. 특히 선천적으로 타고난 외모에 불만이 있는 이들은 필러나 보톡스, 실리프팅 등 쁘띠성형의 도움을 받아 외모를 향상하는 이가 증가하는 추세다.

또한 이와 함께 노화현상을 극복하기 위한 안면거상술을 선택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안면거상술은 팔자주름, 목주름, 이마주름, 미간주름제거 등 얼굴 전체적인 주름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볼처짐까지 개선할 수 있는 주름수술이다.

노화와 주름개선, 노안으로 보이는 생김새 등을 개선할 수 있는 안면거상술과 실리프팅. 그렇다면 이 둘 중 어떤 것이 더 효과가 있다고 할 수 있을까?

이에 대해 부산 서면 하늘성형외과의원 김성호 대표원장은 “쁘띠성형은 수술에 비해 비용이 합리적이면서도 시술과정 또한 비교적 용이하게 진행되기 때문에 성형이 부담스러운 사람도 필러, 보톡스를 고려하기도 한다”며 “그러나 안면거상술은 일부뿐만 아니라 얼굴의 전체적인 주름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기대 가능해 나이가 어느 정도 있는 환자들의 경우 거상술을 택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고 설명했다.

이어 “개개인마다 생김새가 다르듯이 피부 타입, 주름 정도, 피부 처짐 정도 등 역시 각기 다르기 때문에 이를 고려해 적합한 수술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매번 기계적인 한가지 방식만을 적용하는 것이 아닌 개개인마다 다른 특징을 고려해 적합한 수술법을 적용함으로써 환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키면서 개성을 살려주는 전문의의 숙련도가 중요하다”고 부연했다.

이는 한 가지의 수술법을 고집하는 것보다는 현재 자신의 몸 상태와 얼굴의 상태, 컨디션 등을 고려해 숙련도 높은 전문의와 어떤 시술을 할 것인지 정밀하게 판단할 수 있도록 상담이 필수적이라는 것이다.

부산 하늘성형외과의원 김성호 대표원장은 “어떤 시술인가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어떻게 상담을 통해 결정을 내리는가, 그리고 숙련도가 있는 의사와 결정을 내리는가가 중요한 차이”라며 “이를 고려하여 진행을 하는 것이 만족도 높은 시술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김성호 대표원장은 "필러, 보톡스, 실리프팅의 부작용으로는 피부발진, 피부괴사, 염증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안면거상술은 얼굴 비대칭, 감각 이상, 신경 손상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부작용 발생 시에는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병원을 찾아 의료진을 통한 정확한 진단 하에 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