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게만 느껴졌던 무더위가 찾아왔다. 방학이나 여름휴가를 앞두고 외모 개선을 위하여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의 발걸음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눈성형과 코성형을 희망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이는 휴가나 방학을 이용하여 성형을 하는 동시에, 충분하게 회복기간을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눈성형과 코성형은 작은 차이로도 큰 변화가 생길 수 있는 만큼, 수술을 진행할 병원 선택부터 성형방법까지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개인마다 가지고 있는 눈과 코의 모양, 길이, 높이, 피부 타입 등이 다르기 때문에 눈성형과 코성형을 진행하고자 한다면 수술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진행 받는 것이 좋다. 또한 본인에게 어울리는 이미지를 찾기 위해 개인별 맞춤 수술로 진행하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성공적인 수술이 되었다고 해도 후관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으면 예상치 못한 결과로 이어질 수 있어 수술 후 관리 역시 제대로 신경 쓰는 것이 좋다.

눈성형의 경우 흔히 쌍꺼풀 수술만 생각하기 쉽지만 트임수술, 지방재배치, 안검하수, 애교수술 등 다양한 종류의 눈성형들이 있다. 이를 고려하여 각각 개선이 필요한 부분들에 맞는 수술 방법을 적용하여 진행하는 것이 좋다. 코성형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낮은코, 매부리코, 복코, 화살코, 짧은코, 휜코 등 코 모양에 따른 교정 및 성형수술이 이루어져 심미적 개선과 함께 기능적인 개선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인천 구월동성형외과 청담이지성형외과의 이지훈 원장은 “눈성형과 코성형을 생각하고 있다면 개인의 특성을 충분히 생각하고 진행이 되야 만족할 수 있는 성형이 될 수 있다.”고 말하면서 “정확한 진단을 할 수 있는 노하우와 실력을 가진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지훈 원장은 "개인의 특성을 고려하지 않고 무리한 수술을 진행할 경우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고,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무작정 수술계획을 세우는 것은 좋지 않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