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나이는 속일 수 없다'라는 말도 얼굴 주름으로 인해 티가 나게 된다. 하지만 안티에이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동안트렌드가 유행하면서 노화 관리를 위해 노력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최근 안티에이징 기능성화장품이나 마사지, 식이요법 등을 병행하는 경우가 많지만 노화가 진행한 후에 주름은 자연적인 방법만으로는 복구가 힘들다. 그래서 좀 더 근본적인 시술방법으로 변화를 꾀하는 방법이 있는데 그 중에서도 페이스리프팅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페이스리프팅이란 늘어지고 처진 얼굴 살들을 원래 위치로 돌아갈 수 있게 당기고 모아주는 시술로 실리프팅과 레이저리프팅 두 종류가 있다. 수술시간이 짧고 입원과 실밥 제거가 필요하지 않아서 수술 후 며칠만 지나면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어 바쁜 현대인들에게 간단하면서도 즉각적인 시술로 알려져 있다.

무너진 턱선과 이중턱이 고민인 여성들이 얼굴지방흡입, 처진얼굴리프팅을 대안으로 삼기도 한다. 지방흡입은 필요한 지방세포 수를 줄여주어 고민이었던 늘어진 이중턱, 처진볼살 제거에 도움이 된다. 여기에 볼살리프팅까지 복합적으로 시술하면 더 만족스러운 피부결 개선이 가능하다.

메이크성형외과에서는 이런 문제점을 개선할 수 있는 더블v윤곽술을 진행하고 있다. 이는 얼굴지방흡입과 슈링크+윤곽주사까지 받을 수 있는 종합 맞춤형 패키지 시술이다. 이와 리프팅과 얼굴지방흡입을 함께 병행할 경우 더 향상된 개선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

리프팅시술은 시술 후 피부 통증, 붓기와 멍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그렇기에 비용만을 보며 병원을 선택하기보다는 꼼꼼히 후기를 살펴보고 리프팅에 대한 경험이 풍부한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