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은 여름방학을 맞은 학생이나 휴가를 보내는 직장인들이 모처럼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시기이다. 그래서 쌍꺼풀성형을 하고 싶어도 평소 시간이 없어 생각만 하고 있던 사람들은 여름방학이나 바캉스 시즌에 맞춰 성형수술 예약을 잡기도 한다. 이에 맞춰 많은 병원들이 가격 할인 등 각종 이벤트를 내세우는 것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하지만 가격만 보고 섣불리 눈수술을 결정하면 낭패를 볼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아무리 눈성형이 보편화되고 접근하기 쉽다고 해도 잘 알아보지도 않고 수술을 결정하면 원치 않는 결과가 나올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도 성급한 수술결정으로 인해 쌍꺼풀재수술을 찾는 사례가 많으므로 병원 선택과 수술결정은 신중해야 한다.

인라인, 아웃라인 등 사람마다 원하는 쌍꺼풀 형태는 다를 수 있다. 그래서 자신이 원하는 결과를 보고 싶다면 충분한 상담이 필요한데, 집도의가 상담과 수술 모두 전담해야 본인의 눈 상태, 어울리는 눈 모양 등을 고려한 수술이 가능하다. 따라서 모든 진료과정을 집도의가 1:1로 책임 전담하는지 체크해봐야 한다.

또한 숙련도 높은 성형외과 전문의가 집도하는지 확인이 필요하다.

성형수술은 집도의의 실력과 노하우가 따라 수술 결과가 확연히 달라진다. 때문에 눈수술에 대한 꾸준한 임상연구와 다양한 수술 케이스를 통해 경험이 풍부하게 쌓인 성형외과 전문의가 집도해야 수술의 오차범위를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다.

집도의의 실력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수술실의 청결이다. 염증이 덧나거나 기타 부작용의 원인이 될만한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선 반드시 멸균/소독 시스템을 철저하게 갖췄는지, 실제로 무균수술실에서 수술을 진행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강남아이비성형외과의 임동훈 대표원장은 “성급히 수술을 했다가 후회하고 눈재수술을 상담 받으러 오는 케이스가 생각보다 많다”며 “자신이 원하는 결과를 보기 위해서는 전문성과 안전성을 모두 갖춘 병원인지 신중한 확인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