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B(31세)씨는 전보다 피부가 거칠고 탄력이 떨어지면서 색소침착까지 생기는 것을 느꼈다. 특히 살짝 웃었을 뿐인데 눈에 띄는 눈가 주름과 팔자주름으로 나이가 더 들어 보이자 심각성을 느끼고, 홈 케어 제품을 대량으로 구매했다. 그러나 이미 깊게 파여버린 주름과 탄력 감소로는 홈 케어 제품도 눈에 띄게 개선 효과가 없어, 전문적인 피부관리를 받기 위해 실루엣소프트 시술을 찾았다.

보통 피부 노화는 40대부터 진행된다고 알고 있지만, 일반적으로 20대중후반에 들어서면서부터 빠르게 진행되고 콜라겐이 감소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콜라겐이 감소하면 주름 증가, 볼륨 감소, 탄력 감소, 색소침착 등이 생기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두드러지는 것은 B 씨처럼 탄력도가 떨어지며 주름이 깊게 파이는 현상이다.

특히 눈가 주름과 팔자주름은 웃거나 먹을 때 가장 많이 사용되는 부위로 주름이 생기기 쉬운 조건이며, 만약 선천적으로 눈가와 입가가 들어가 있다면 더욱 주의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에 최근에는 콜라겐을 채워주고 노화를 개선하는 방법 중 하나인 실루엣소프트를 찾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는데 실루엣소프트는 어떤 시술일까?

실루엣소프트란 실의 끊김 현상과 피부 조직의 고정력이 약했던 기존 실 리프팅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것으로 360도 양방향의 비고정형 부드러운 콘(Cone)을 사용해 더욱 강력한 얼굴 리프팅 효과와 콜라겐 생성으로 지속기간이 긴 것이 특징이다. 또한 V라인 리프팅, 볼륨증가, 콜라겐 생성, 안면윤곽라인까지 개선이 가능하다.

특히 기존의 PDO실은 즉각적인 리프팅 효과를 나타내지만 피부에 흡수되면서 리프팅 효과도 약해지고 소멸되었다. 반면, 실루엣소프트의 경우 PLLA성분이 콜라겐 형성을 촉진하면서 시간이 지날수록 자연스러운 리프팅 효과를 지속적으로 유지시켜준다. 또 2015년 유럽의 싱클레어사에서 출시한 신개념 리프팅 시술로 미국 FDA, 유럽 CE, 대한민국 KFDA를 모두 획득한 안전한 재료를 사용해 안심할 수 있다.

청담엔비의원 이황희 원장은 "실루엣소프트잘하는곳을 찾고 있다면 실루엣소프트후기를 알아보고 실루엣소프트 가격을 찾아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의료진의 실력이다"고 설명했다.

이 원장은 "같은 시술이라도 의료진의 실력에 따라 결과가 다르게 나타나기 때문에 시술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지를 따져보고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