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빠른 시간 안에 컴플렉스를 개선할 수 있는 쁘띠성형이 각광받고 있다. 쁘띠란 프랑스어로 ‘작은’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는데, 쁘띠성형은 ‘작은 성형’, 즉 칼을 사용하지 않고 빠르게 변화할 수 있는 비수술, 시술을 말한다.

쁘띠성형은 이름 뜻대로 빠른 시간과 빠른 회복 등 성형수술에 비해 저렴한 비용으로 외모 개선에 효과를 볼 수 있어 시간적 여유가 없는 예비 신부나 직장인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대표적인 쁘띠성형에는 보톡스와 필러, 리프팅 등이 있는데 필러는 쁘띠성형의 대표주자라 불리고 있다. 필러는 얼굴을 히알루론산, 콜라겐 등 인체와 유사한 성분을 주입해 원하는 모양 및 형태로 연출할 수 있는 시술로 얼굴, 이마, 코, 앞턱, 무턱, 관자놀이, 눈밑 등 주입할 수 있는 부위 또한 다양하다. 특히 필러는 깊게 패인 주름을 완화시키는 효과도 있어 중장년층에게도 선호도가 높다.

쥬얼리성형외과 윤용일 원장은 “시술 방법이 간단하기 때문에 쁘띠라고 불리는 쁘띠성형은 수술이 아닌 시술이라고 할지라도, 얼굴에 체외 성분을 주입하는 것이므로 100% 안전하다고 생각하면 금물이다”고 말문을 연 뒤 “쁘띠성형으로 인한 잘못된 결과나 다시 원상 복구하는 과정은 간단한 일이 아니다. 미국 식품의약처 FDA 승인을 받은 안전성이 입증된 정품 필러는 물론,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가진 의료진의 집도 아래 정량 주입을 원칙으로 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쁘띠성형 역시 얼굴에 직접적인 변화가 생기는 시술이기 때문에 성형수술 못지않게 안전을 중요시 생각해야 한다. 이러한 점을 유념해 과도한 시술을 권유하진 않는지, 시술경험이 풍부한 숙련된 전문의의 1:1 맞춤 시술이 가능한 시스템을 갖췄는지 꼼꼼히 살펴본 후 시술받을 것을 권한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